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님들 이거 사륜안없이 스사노오가능함?
원잘알 | L:63/A:506
969/1,330
LV66 | Exp.72%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091 | 작성일 2022-01-28 23:39:14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님들 이거 사륜안없이 스사노오가능함?

이거 마다라 윤회천생술 받고 살아나서 양쪽눈 아무것도 없는 상황인데,

가아라한테 봉인당했는데 스사노오써서 뚫고나오던데

 

저거 사륜안없이도 원래 쓸수있음??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48/A:456]
Phea
마다라외에도 실명된 이타치가 썼다던가 하는 경우가 있는걸보면 한번 스사노오 습득하면 눈이 아니라 몸에 새겨지는듯요.
2022-01-29 00:28:24
추천0
[L:63/A:506]
원잘알
이타치는 눈에 사륜안박혀있던상태아닌가요?
마다라는 눈까리자체가없었는데 쓰는게이상해서요.

없어도 쓰는건가보넹...
2022-01-29 00:44:27
추천0
[L:48/A:456]
Phea
동술은 엄밀히 따지면 눈에 있냐 마냐의 문제보다 동력의 문제니까요. 딱히 단행본에서 수정됬던 장면도 아닌 이상 스사노오는 다른 동술과 달리 한번 발현하면 몸으로 쓰는 기술인 모양. 다만 완스사는 동력의 극에 달해야 쓸 수 있다는 성질상 무리인것 같구요.
2022-01-29 08:57:11
추천0
원게왕
오류
2022-01-29 11:00:28
추천0
[L:63/A:506]
원잘알
오류임?
2022-01-29 11:01:02
추천0
원게왕
근데 이새긴 그림자 분신들도 스사노오 쓰고 오카게들 농락할 정도로 스사노오 밥먹듯이 잘 쓰긴 하는데 눈 없는 상태에서 켜는건 오류임 양눈 만화경 개안한적 있으며 한 쪽 눈만 남은 상태에서 스사노오 켜는것도 아니고 스사노오가 무슨 일반 술법 처럼 익혀서 몸에 베는것도 아니고 여러번 써봤다고 눈 없이 사용하는 건 오류임
2022-01-29 11:05:07
추천0
원게왕
저 마다라보다 훨 쎈 지금 보루토시점 사스케 한쪽눈 윤회안이며 만화경 기능까지 가능했던 한쪽 눈 사라졌고 만화경 사륜안 한쪽 남았는데 그 사스케마저 스사노오 가능할지도 의문인데
2022-01-29 11:07:39
추천0
[L:63/A:506]
원잘알
ㄹㅇ나도 오류라생각해서 쓴건데 위에님이 아니래서ㅇㅇ
2022-01-29 11:07:27
추천0
[L:63/A:506]
원잘알
그건쓰겠지 눈있는데도못쓰면병신이지
2022-01-29 11:13:26
추천0
원게왕
지금 나루토 안습이라 못 쓸수도 있음 ㅋ
2022-01-29 11:21:36
추천0
수색
이타치도 실명되고 쓴거보면 전 가능하다봅니다
2022-01-29 12:58:41
추천0
[L:63/A:506]
원잘알
실명된게 정확히 어떤상황이엇죠?
2022-01-29 12:59:41
추천0
수색
만화경 남발로 인한 실명이었습니다 두번다시 빛을 볼수 없다는데 스사노오 쓰는것도 그땐 어이없긴 했지만 스사노오 설명중에 몸에 깃든다는 표현이 있었던걸로 기억해서 아마 그냥 눈없어도 쓸수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2022-01-29 13:03:35
추천0
[L:63/A:506]
원잘알
사스케와 싸우던도중 실명하고,
그다음 스사노오쓴장면인가요?
2022-01-29 13:04:14
추천0
수색
맞습니다 기린 막고나서 다시 눈 떴을때 사륜안은 이미 사라진 상태였습니다
2022-01-29 13:04:57
추천0
[L:63/A:506]
원잘알
그냥 풀린거지 눈이 사륜안이 아닌건 아니잖아요?
어쨋든 눈은 사륜안을 포함한 눈이니까요

이장면은 딱히문제없는거같은데
2022-01-29 13:10:20
추천0
수색
개인적으로 실명된 이상 사륜안을 포함한 눈이라는 표현보다는 사륜안이었던 눈이라고 표현하는게 올바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륜안을 포함하는 눈이기때문에 츠쿠요미 아마테라스는 사용못하고 스사노오만 사용가능하다는건 다소 어처구니없어보입니다 실제로 눈 없이 스사노오를 사용한 마다라가 있는 이상은
2022-01-29 13:13:18
추천0
[L:63/A:506]
원잘알
찾아보니 기린맞기전까지 한쪽눈사륜안은 살아있떤데요
양쪽다 사륜안의 힘이 완전히 없어지고, 사라졌다면
사스케야말로 형눈이식해서 이터널되는게 말이안되는거같은데..
2022-01-29 13:20:37
추천0
수색
사스케가 형제였기에 사륜안의 힘이 부활한것이지 다른 누군가가 낀다고 해도 사륜안이 돌아오지는 않는것으로 미루어보아 이타치가 그 상황에서 스사노오를 쓰는것이나 마다라가 눈을 잃은채로 스사노오를 쓰는것이나 거기서 거기라고 봅니다 만약 지금 보루토 시점에서 눈을 잃은 사스케가 스사노오를 사용하지 못한다고 한다면 저건 설정오류가 되겠지만
2022-01-29 13:32:39
추천0
[L:63/A:506]
원잘알
이타치는 기린맞기전까지 한쪽 만화경 유지하고있었다니깐요?
한쪽눈은 실명안했어요
2022-01-29 13:34:17
추천0
수색
저는 아까부터 기린 이후를 말씀드렸는데..
2022-01-29 13:34:55
추천0
[L:63/A:506]
원잘알
기린이후에 바로 스사노오인데,
그렇다면 기린떄문에 만화경이 실명되었단소리세요?
2022-01-29 13:36:07
추천0
수색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만화경 사륜안이 무슨 게임속 mp를 사용하듯 기술로 mp를 소모해 mp가 0이되면 그 즉시 실명 이런 설정이 아닌 만화경을 사용할수록 서서히 실명에 가까워지는 것이 적절하다 생각합니다 즉 임계점을 넘더라도 아주잠시정도는 사용할 여지가 있을 수있다는것이고 사스케와의 전투로 그 임계점을 넘어 실명이 진행되었고 완전한 실명은 기린을 맞은 시점 이후라고 봅니다
2022-01-29 13:39:43
추천0
[L:63/A:506]
원잘알
스사노오쓴거보면 임계점이 그때까지라고 생각해도 되는거아님?
왜 굳이 기린에 집착하는거임?
공격당해서 리타당한다고 만화경이 소실되는것도아닌데
2022-01-29 13:41:08
추천0
수색
기린은 시점일뿐입니다 사스케의 기린과 실명과는 별 상관 없다고 생각하고 기린 이후에 눈이 실명된 묘사가 있었고 그전에는말씀주신대로 아직 실명이 덜 되었었죠
2022-01-29 13:43:23
추천0
[L:63/A:506]
원잘알
무슨 묘사가 있다는거에요?그냥 맨눈으로 스사노오쓴거밖에없는데?
2022-01-29 13:56:14
추천0
수색
눈동자가 하얀게 실명 묘사입니다 기존의 검은 동공이나 사륜안과는 확실히 다르죠
2022-01-29 14:06:30
추천0
[L:63/A:506]
원잘알
그렇군요 확실히 실명한거같은데
실명해도 이전에 스사노오를 시전했던 자들이면 쓸수있다 로 그냥 보는게맞는건가요?
2022-01-29 14:13:57
추천0
수색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한번 몸에 스사노오가 깃들면 실명여부와 상관없이 사용가능한 묘사가 두차례나 있었기에… 모든건 작가 맘이니 사실 보루토에서 눈한짝만 없어도 못쓴다 이러면 할말이 없긴 하지만요
2022-01-29 14:14:59
추천0
[L:63/A:506]
원잘알
이타치와 마다라 이외에는
사륜안의 동력이 없는상태에서 스사노오쓰는장면은 없는건가요그럼?

아니면 스사노오를 사용중에 동력이 없어져서 스사노오가 풀리는 장면이라던가 그런건 없을까요
2022-01-29 14:17:13
추천0
수색
제기억엔 없습니다
2022-01-29 14:19:59
추천0
[L:63/A:506]
원잘알
그렇군요 이렇게 보는게 맞겠네요
정리감사합니다
2022-01-29 14:24:21
추천0
원게왕
기린 맞기전에 만화경 상태고 그 전까지 아마테라스 써대면서 리스크도 누적되고 결국 마지막 쥐어 짜내서 기린막기 위해 스사노오 발동 시킴으로 실명된걸로 봐야지 스사노오 지속시간도 딱 오롱이 빠르게 봉인하고 끝낼정도의 유지시간인데 이타치가 처음부터 실명상태는 아니였자나?
2022-01-29 17:11:36
추천0
[L:59/A:814]
ヲㅏ르Lㅔ0ㅣ
원게왕님 생각에 동감
2022-01-29 13:20:24
추천0
십팔학
원래는 만화경이 발동되야 쓰는것 마냥 나오지만
이타치도 실명 상태에서 유지했고
마다라도 쓰는거 보니까
그냥 설정대로 양쪽눈 만화경을 개안하면 깃드는힘이지 만화경이랑은 상관 없다는 식으로 가야할것 같음
지금 한쪽눈 잃은 사스케가 못쓰면 그냥 오류고
2022-01-29 13:45:17
추천1
하루
이게맞징
2022-01-29 15:52:21
추천0
[L:48/A:456]
Phea
몸에 깃드는것 같다는것도 사실 추측이니 아니라고 대놓고 나오면 걍 설정오류로 취급되는게 맞겠죠.
2022-01-29 17:38:10
추천0
NTG
눈으로 쏘는 기술이 아니면 대부분 원리상 가능은 함.

토비라마 피셜로 뇌에 특수한 차크라가 분비되서 그게 눈에 발현되는 게 사륜안임. 뇌에 특별히 문제 생기지 않는 이상 차크라 분비는 계속될 거고 눈이 필요한 아마테라스 츠쿠요미 코토아마츠카미 등이 아닌 기술은 그 차크라를 이용해 쓰면 되는 부분임.
2022-01-29 17:57:43
추천0
[L:63/A:506]
원잘알
오 그럴듯한설명이네요 ㄳㄳ
2022-01-29 17:58:53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나루토 애니 회차 정리 (정주행시 참고) [8]
유르세
2018-08-08 6 109573
정보공지
TV애니 보루토 방송시간대 변경 [5]
地獄?
2018-04-16 0 16191
128751 일반  
스포 보루토 투 블루 볼텍스 35화 [3]
메탈쿠우라
2026-06-20 0 867
128750 일반  
스포 카신거사 아마도의 명을 받은 카와키한테 납치당했네
메카닉김우섭
2026-06-20 0 249
128749 일반  
하시라마와 마다라의 차이는 크지 않다 [4]
닉네임
2026-06-18 0 365
128748 일반  
완성체 스사노오 설정변경인 거 같기도 하네
닉네임
2026-06-18 0 137
128747 일반  
예토전생
hjkl
2026-06-17 0 58
128746 일반  
아마테라스
hjkl
2026-06-17 0 37
128745 일반  
십미
hjkl
2026-06-17 0 41
128744 일반  
보루토 애니 언제 나올까 [1]
hjkl
2026-06-17 0 105
128743 일반  
보루토
hjkl
2026-06-17 0 45
128742 일반  
데이몬
Zasd
2026-06-17 0 54
128741 일반  
나선환
Zasd
2026-06-17 0 35
128740 일반  
카무이
Zasd
2026-06-17 0 38
128739 일반  
츠쿠요미
Zasd
2026-06-17 0 36
128738 일반  
시바이
Zasd
2026-06-17 0 39
128737 일반  
Zasd
2026-06-17 0 36
128736 일반  
십미
Zasd
2026-06-17 0 35
128735 일반  
Zasd
2026-06-17 0 38
128734 일반  
Zasd
2026-06-17 0 31
128733 일반  
Zasd
2026-06-17 0 26
128732 일반  
카구야 잇시키
Zasd
2026-06-17 0 29
128731 일반  
미나토 하시라마
Zasd
2026-06-17 0 39
128730 일반  
히루젠 하시라마
Zasd
2026-06-17 0 32
128729 일반  
가이 카카시
Zasd
2026-06-17 0 21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