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이타치에 대한 느낀점...
돌격킬러 | L:0/A:0
112/170
LV8 | Exp.65%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4 | 조회 1,450 | 작성일 2020-12-06 19:42:11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타치에 대한 느낀점...


필자는 나루토를 작년에 2주간 과거편들 빼고 몰아서 다 봤음

 

이타치가 처음 나왔을때 차가운 얼굴로 동생 사스케한테

 

자신의 그릇을 시험하기 위해 우치하 일족을 몰살했다고 말했는데

 

저는 그 장면을 보고 정말 그 이유로 몰살했는지 의아했음.

 

3대 호카게가 죽은뒤 이타치가 오랜만에 사스케를 보자마자

 

심하게 구타하고 츠쿠요미로 고문하는거 보고 저는 기겁했음 ㄷㄷ

 

누가봐도 너무 심한 악당이라고 생각하는 장면이었죠.

 

나중에 이타치가 사스케와 싸우다가 갑자기 죽어버렸는데 뭔가 봐줬다는 느낌이 들었음

 

그 이후 토비가 사스케에게 나뭇잎 마을이 내린 임무때문에 이타치가 우치하 일족을 몰살하고 탈주한뒤 아카츠키 멤버가 된 거라고 말했는데 여기서 많이 놀랐어요 ㄷㄷㄷㄷ

 

솔직히 저는 이타치가 동생에게 했던 짓들이 너무 심했기 때문에 토비가 하는 얘기를 반신반의 했는데,

 

나중에 이타치가 미소를 지으면서 '용서해라 사스케. 이게 마지막이다'라고 말하는 거보고 토비가 했던 말이 모두 사실이었다는걸 깨달았죠...  ㅠㅠ

 

근데 그 뒤에 사스케가 '나뭇잎을 부수겠다'라고 말했을때 빡쳤죠. 형 이타치가 나뭇잎 마을을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는 희생을 한 건데 어떻게 그런 결정을 내리는지 어이가 없더라고요;;

 

실제로 정신병자 사스케 때문에 나루토 애니 보는거 접은 사람이 어느 정도 있었다고 하는데 저도 접을 뻔했죠 ㅡ.ㅡ

 

아무튼 저는 이타치가 나쁜 놈이 아니라서 다행인데 젊은 나이에 죽어버려서 안타깝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살아있었으면 마다라 급으로 강해질 수 있었는데 말이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추
|
추천
4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18/A:96]
나이
나쁜놈이죠
키워주신 부모님다죽이고
남애 엄마아빠아들 할머니할아버지 한일족내의 남의가족 다죽였는데

위악이라고 쳐도 위악은 결국악입니다
2020-12-06 20:09:39
추천0
돌격킬러
이타치 본인이 원해서 했던 일이 아니니까 진정한 나쁜 놈은 단조입니다.
2020-12-06 23:27:26
추천0
[L:18/A:96]
나이
단조나
이타치나
거기서거기
단조가 우치하일족을 죽이고싶어서죽였다?
라기보다는 나뭇잎에 그게 더 이득이니꺼 그렇게 한거랑

이타치도 전쟁이나는거보다
동생살리고 일족만죽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하고
그리한거.

둘다 자기가 지킬거에 이득인부분을찾아 덜필요한부분을 제거한 같은놈들임

다만 이타치는 독자의 입장에서 너무 마음아프고 사스케의 형입장으로 나와서 그런거지

결론
사스케랑 상관없는 마을사람들 입장에서볼때
쿠테타 일으킬걸 알고 제거했다는거 알면
우치하 ㅁㅊ놈이네
단조 잘했다 나라망할뻔했네
다 이소리할껄?
2020-12-07 00:15:06
추천0
돌격킬러
하긴 누가 옳고 그른지 따지기가 어려운거 맞는데
단조가 극단적인 방법을 쓴게 잘못된 건 사실이에요.
분명히 우치하를 설득할 방법이 있었을텐데
일이 그렇게 처리되서 안타깝다고 봅니다.
2020-12-07 00:49:58
추천0
[L:18/A:96]
나이
역모죄는 사형이기본입니다.
언제또꾸밀지 모르거든요
심지어집단활동
2020-12-07 09:13:45
추천0
[L:22/A:396]
Karbilion
전 사스케가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100번이해합니다
사스케는 가족들을 전부다 잃었어요 그리고 자세한 사정을 모른채로 형을 원망하면서 살았어요 근데 형도 죽고 결국 일족중에는 본인만 남게됐어요 (오비토는 제외합시다) 근데 이 상황이 나뭇잎마을에서 이상한짓만 하는 어떤 놈때문에 일어난일이다? 제가 만약 같은 상황이었다면 제가 있는곳을 떠나거나 제가 사는 나라에대해서 원망하면서 위해를 가하고싶다고 생각했을거에요
정신병자가 절대 아닙니다 살면서 누구한테나 가장 소중한건 가족이니까요 다른길은 원하는 형의 의사는 절대적일수없어요
2020-12-06 20:54:38
추천0
돌격킬러
사스케가 하는 말을 제대로 들어보면 정신이상자가 하는 말과 흡사합니다.
사스케 성우가 캐릭터 자체가 감정기복이 심하다고 작가한테 항의했다는 말이 있으니까 말이죠.
이타치의 악영향을 받아서 그렇게 됬다고 하나 동료들을 배신하고 탈주한건 누가봐도 잘못한 일이에요.
2020-12-06 23:48:32
추천0
[L:18/A:96]
나이
정신병 안걸리는게 미친거죠 그상황에
한순간에 가족이랑 이웃들다죽었는데
그게 그좋아하던 형이한거고
그렇게 믿고 복수하려고
친구도버리고 마을도버리고 다걸고 복수했는데
현실이 그모양이면
정신병 안걸리는게 이상한거

군대에서 사람1명 자살목격만해도 그인원들 다 정신과진료받아요
실제로 정신병걸리는경우도 꽤있고요.
2020-12-07 00:10:54
추천0
돌격킬러
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정신병 안 걸리는게 이상하죠.
근데 저는 사스케가 하는 짓이 너무 극혐이라서
나루토가 정신차리고 사스케를 죽이길 바랬어요 쩝
2020-12-07 00:45:02
추천0
올드캣
솔직히 이타치야말로 진짜 나뭇잎마을 다크나이트지 ㅋㅋㅋ
가깝게 가족이나 친족들과 으쌰으쌰할수 있었지만
다수의 이익. 그러니까 내전이 생기면 어찌됐든 다수의 사람들이 죽어갈수밖에없고 우치하일족도 물론 이기기 위해서 쿠데타를 준비했겠지만 그동안의 차별과 견제에대한 서러움도 섞여있었음
즉 쿠데타에 실패해서 일족이 몰살당해도 서러움자체를 풀어내자는 의미이고 이건 나뭇잎마을 대다수의 희생이 동반될수밖에 없음

즉 이타치는 우치하일족을 몰살하면서 소수의 희생으로 다수의 생명을 지킨샘임
그리고 다른분들은 평화적인 방법을 갈구할순 없었는가 생각할테지만
이미 우치하일족이 한번 쿠데타를 결의한 이상 나뭇잎마을 입장에서는 그거 못살려줌
단조나 히루젠이 아니라 태종 이방원이 당시 나뭇잎마을 호카게여도 못살려둠... 이 부분을 단순하게 바라보는 경향이 있는대
우치하일족이 쿠데타 결의한 이상 나뭇잎마을과의 관계는 이미 파탄임
이타치도 그걸 알았기에 그런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한거고
그리고 본인 스스로가 악당이 됨으로써 동생도 구하고 우치하일족도 악명을 피할수있음
이타치 본인이 악역이 되었기에 우치하일족은 불행한 일족으로 동정이라도 받지 아니었음 몰살된게 다행이라며 살아남은 사스케는 말 그대로 역적의 자손으로 남게되어서 계속 불행임
최소한의 동정심도 없었을지도 모름
일족의 명성이나 사스케의 앞날을 위해서라도 본임이 짊어지고 간거지

사스케도 나뭇잎마을을 부순다기보다는 단조같은 인물들을 처단하기 위해 움직이고 이타치의 명예회복을 위해서 움직이는 그림이었으면 더 좋았을거같음
2020-12-07 15:15:43
추천2
[L:32/A:448]
상크스
해석을 잘하셧네요.
매우 좋은글입니다.
2020-12-07 15:29:04
추천0
돌격킬러
다수를 위한 소수의 희생 인정합니다...
2020-12-09 14:16:19
추천0
[L:32/A:448]
상크스
제대로 작품을 이해하고 보셧군요.
동감입니다.
2020-12-07 15:26:45
추천0
돌격킬러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2020-12-09 14:15:47
추천0
국사무쌍
작가도 단조죽인건 꼴좋다생각했는지 딱히 사스케한테 그건으로 죄를 묻지않음 전쟁승리에 관련도없는그냥 복수였는데 ㅋㅋㅋ
2020-12-07 20:52:38
추천0
돌격킬러
단조는 잘 죽었으니 아무도 머라 안하는게 정상입니다 ㅋㅋ
2020-12-09 14:17:04
추천0
이타치
멋진남자
2020-12-08 00:47:08
추천0
돌격킬러
멋진남자 ㅇㅈ
2020-12-09 14:17:13
추천0
ㅎㅇㅅ
갠적으로 이타치는 걍 현명한 선택을 한거라 생각.
솔까 어린 이타치한테 몰살당하는 우치하일족인데 호카게+다른상닌들 어케 이김?ㅋㅋㅋ전쟁 길어지면 지라이야같은놈도 가세했을지도 모르고ㅋㅋㅋㅋ싹 다 박멸당하느니 본인이랑 동생이라도 사는 선택을 한거지
2020-12-08 10:40:09
추천0
돌격킬러
솔직히 토비와 이타치 2명한테 몰상당했죠... 하긴 호카게와 상닌들이 더 강합니다
2020-12-09 14:18:07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나루토 애니 회차 정리 (정주행시 참고) [8]
유르세
2018-08-08 6 109667
정보공지
TV애니 보루토 방송시간대 변경 [5]
地獄?
2018-04-16 0 16211
128753 일반  
더 라스트에서 경쟁심리로 사쿠라 좋아했다는 거 지금도 별로
닉네임
2026-06-25 0 102
128752 일반  
카부토 예토전생이 오로치마루 예토전생보다 더 뛰어나네
닉네임
2026-06-25 0 48
128751 일반  
스포 보루토 투 블루 볼텍스 35화 [3]
메탈쿠우라
2026-06-20 0 1252
128750 일반  
스포 카신거사 아마도의 명을 받은 카와키한테 납치당했네
메카닉김우섭
2026-06-20 0 364
128749 일반  
하시라마와 마다라의 차이는 크지 않다 [4]
닉네임
2026-06-18 0 443
128748 일반  
완성체 스사노오 설정변경인 거 같기도 하네
닉네임
2026-06-18 0 161
128747 일반  
예토전생
hjkl
2026-06-17 0 65
128746 일반  
아마테라스
hjkl
2026-06-17 0 47
128745 일반  
십미
hjkl
2026-06-17 0 53
128744 일반  
보루토 애니 언제 나올까 [1]
hjkl
2026-06-17 0 123
128743 일반  
보루토
hjkl
2026-06-17 0 58
128742 일반  
데이몬
Zasd
2026-06-17 0 67
128741 일반  
나선환
Zasd
2026-06-17 0 46
128740 일반  
카무이
Zasd
2026-06-17 0 48
128739 일반  
츠쿠요미
Zasd
2026-06-17 0 49
128738 일반  
시바이
Zasd
2026-06-17 0 54
128737 일반  
Zasd
2026-06-17 0 49
128736 일반  
십미
Zasd
2026-06-17 0 48
128735 일반  
Zasd
2026-06-17 0 53
128734 일반  
Zasd
2026-06-17 0 38
128733 일반  
Zasd
2026-06-17 0 43
128732 일반  
카구야 잇시키
Zasd
2026-06-17 0 40
128731 일반  
미나토 하시라마
Zasd
2026-06-17 0 48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