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킹덤 각 세대별 필두
아마긴 | L:0/A:0
27/50
LV2 | Exp.54%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4,915 | 작성일 2020-12-29 00:34:01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킹덤 각 세대별 필두




현재 킹덤은 총 3세대가 있다고 봅니다 근데 세대가 다른 장수를 서로 비교하려면 가정이나 간접 비교가 많이 생길수 밖에 없어서...

 

또한 맞대결 결과로 비교하기도 살짝 무리가 있는게...예를들어 왕기 VS이목의 경우 둘은 완전히 세대가 다릅니다 과연 내리막길의 장수와 전성기를 구가하는 장수 맞대결에서 전성기 장수가 이겼다고 무조건 위라고 할수 있을까요??

복싱에서 은퇴를 했다 링에 갓 복귀한 40세의 복서와 한창 팔팔한 25세의 복서가 붙어서 25세가 이겼다고 나중에 선수평가에서 25세가 더 위라고 할수 있을까요?

 

결국 킹덤의 급 비교는 같은 세대에서 하는 것이 그나마 합리적일 것이며 비교군으로 적절하다 봅니다~그런 의미에서 각 세대별 필두들을 한번 선정해보았습니다(만화 기준)

 

♥ 1세대 필두 : 1st백기, 2nd염파

  ⇒  1세대 주요 장수: 이미 커리어가 완성된 백전노장(육대장군, 삼대천, 위화룡, 극신, 표공, 장당, 몽오 등등)

 

  - 백기: 실제 역사를 따질거 없이 만화상으로도 육장 필두로 묘사, 장평대전 승리 지휘관

  - 염파: 백기와 장평에서 2년간 무승부, 오래 살아남는자가 강하다??

 

  - (번외) 위화룡: 위화룡은 상기 나열한 1세대 주요 장수중 몽오, 장당과 함께 최하위급이라 봅니다. 일단 숫자가 붙으면 무조건 급을 높게 보는 경향이 있는데..(ex: 삼대장, 사천왕 뭐 이런)애초에 위화룡이 뭘 했는지ㅜ 과거 회상도 지들끼리 싸운게 메인이고..또한 소왕시절(육장)이 위나라 영토를 침공하여 영토확장할 당시인데,,분명 수없이 맞서 싸웠을텐데 그 결과는 다들 아시는 바와 같고.... 육장이 아닌 표공에게 오경이 완패한 전적도 있죠 과장이 아니라 위화룡 4~5명이 덤벼도 왕기 하나 못잡을 듯...

 

♥ 2세대 필두 : 1st왕전, 2nd이목

  ⇒  2세대 주요 장수: 현재 만화의 메인 역할을 하는 세대로 전성기 돌입(등, 환기, 몽무, 왕전, 이목, 오봉명, 과린,양단화, 경사 등등)

 

  - 왕전: 업전에서 이목을 잡으며 2세대 필두 입증(분명 나이로는 1세대인데.... 활동 시기를 고려 2세대로 분류..대기만성형??)

  - 이목:  1세대 장수인 왕기, 극신을 잡으며 처음에는 2세대 필두로 부각되었으나 왕전에게 패배ㅜ과린, 오봉명도 뭔가 이목은 특별하게 보는 느낌? 

 

2세대는 메인세대로 앞으로 숱하게 지들끼리 싸울것이고 분명 승패가 갈리는 장면이 자세히 묘사될 것입니다^^

그러면 순위가 나름 정렬이 되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현재 2세대끼리 붙은 것은 등 vs 오봉명, 왕전 vs 이목, 환기 vs 경사 정도라,,,

굳이 나누면 왕전 > 이목 > 등, 환기, 양단화, 과린 > 오봉명 > 경사 정도로.. 이건 주관적인 생각^^

 

♥ 3세대 필두 : 1st이신, 2nd왕분

  ⇒  3세대 주요 장수: 한창 성장중인 주인공 세대(신, 분, 념 3인방, 강외, 향익, 백려, 부저, 야화금 등등)

 

  - 이신: 현재 주인공 세대 중, '공적'과 '실적' 이 넘사벽급

  - 왕분: 주인공인 이신에게 공적 몰빵 중임에도 상당한 공적

 

  일단 진나라 빅4(신,분,염, 외)가 나머지 나라의 3세대와 역량차가 너무 나는 느낌이네요..너무 압도적임...

 

  또한 이 세대는 이제 막 커리어를 쌓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공적' 외에 '미래가치'도 같이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미래에는 2세대처럼 전선을 이끄는 총 지휘관이 되면 왕분이나 몽념이 필두가 될 가능성이 높죠...하지만 현재까지 필두는 이신이라 보는것이 타당합니다

 

ps) 향연, 오르도, 한명은 몇세대로 보는게 맞을까요? 1세대? 2세대?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도모른다
위화룡 4~5명이 덤벼도 못이길거라는게 에바인거임

그 육장급이라는 등도 란미박 한명한테 발목이 잡히는데

단순한 개인이 아니라 '군'이라는 개념으로 봤을때

위화룡칠사 한명의 군보단 강할지라도

2명이상부턴 왕기군은 탈탈 털리는게 맞음

영황+자백 군만 연합해서 왕기군 치면 숨도 못쉬고 털림

애초에 육장=삼대천=위화룡은 동급으로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말이 있는데 급이 차이나더라도 두명되는 순간 1명은 줘털리는게 일반적으로 봤을때 타당함
2020-12-29 01:16:53
추천0
아마긴
간접 비교가 될 좋은 전투가 있는데...저옹전 기억하시죠??

등 부대+왕분+비신대 Vs 위화룡 3명+오봉명+란미박인데

왼쪽이 승리를 거두었죠
오른쪽은 최소 위화룡급이 4명이 포진했는데 그 유리한 정황에서 본진이 털렸죠??(오봉명이 위화룡 이상급이라 봐서 실제로는 4명 이상인데..뭐 그냥 오봉명이 위화룡급이라쳐요) 그정도로 위화룡은 허접합니다

여기서 왕분+비신대 자리가 왕기로 교체되면 그게 곧 왕기대입니다 왕기대에 위화룡급 4명이상 덤벼도 못이겼는데...무슨 자백+영황이 덤비면 왕기대가 숨도못신다고ㅎㅎ 자백+영황에 개맹, 오봉명이 같이 싸웠는데도 유리한 고지 점령하고 진게 저옹전인데...제가 위화룡 4~5명이 덤벼도 왕기대 못이길거라는건 느낌이 아닌 나름의 근거를 토대로한 의견입니다

뭐 저옹전 당시의 왕분+비신대가 왕기 하나보다 낫다 생각하면 할말 없지만요
2020-12-29 01:41:03
추천0
유렁이
등+분념신 > 영황+오봉명+자백+개맹+란미박을.압살했는디 무슨 ..

역사적으로
육장중에
사마착은 촉점령하러 서쪽전선에서만 있엇을거고
호상은 전채사령관개념처럼 전선지휘는 별로안했을꺼며
진나라가 사용할수있는 장수는
백기 + 규 + 왕기 +왕흘 이.네명을 가지고 삼대천vs 위화룡칠사를 상대해야하는디 왕흘이 킹덤내에서 한명과 대치했다라는걸 보아 남쪽초나라 견제 위주

즉 백기 왕기 규 이 세명을 가지고 조나라 위나라 전선을 상대했을겁니다

그리고 역사적으로 조나라가 진나라를 상대했을때 인상여 , 조사 , 염파를 다 써가며 힘겹게 막았을꺼고 위나라도 가상의 인물을 칠사를 만들어 간간히 킹덤내에 밸런스를 맞추는게 고작인상태임
원래 역피셜로 위나라는 신릉군덕분에 조나라와 연계를 잘해 백기진나라를 간신히 막아낼수있엇음 애초에 위화룡칠사는 없는 가상인뭉삐끄레기임)
2020-12-29 01:40:48
추천0
나도모른다
저옹전은 주인공 버프인데

당시 무력96의 자백을 왕분이 잡은거에 대해서 쌉에바라는 글도 엄청 올라왔는데 그걸 밸런스에 끼워맞춘건 에바임

개맹도 사실상 이신 처음일기토에서 충분히 죽일수 있는거 대답 기다린다면서 살려줬고

명확한 주인공버프전임
2020-12-29 01:43:44
추천0
아마긴
네 개맹이 이신을 일부러 살려줬군요ㅎㅎ 재밌는 의견 감사합니다~
2020-12-29 01:46:49
추천0
유렁이
방난이 이신을 살려줘가지고 일기토에서 진거임?? 필사적으로 죽일려고 햤는데 이신이 안죽은거임. 개맹도 안죽고ㅜ잡초처럼일어서는 이신을 못쥭인거지

개맹이 손가락잘리고 할배한태다리빵 맞은방난보다 쎄보이진않거든여
2020-12-29 01:54:40
추천0
유렁이
킹덤내에서 주인공버프 잇을수도 있는데

제일중요힌건 싸우는 이유가 있는 책임을 짊어지고 있는 그런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는자가 무조건적인 버프를 받음

애초애ㅜ살의지도ㅜ없는 자백은 살자격도 없엇음

요운이 정말 쎄게나와 보였던 이유는 하나임

주인이였던 인상여의 확실한 유지를 받들어 10년도 지낫는데 전성기급 기량을 가지고 있엇기에 엄청쎄보였음
싸울의지와 목표가 확고햇기에
그런데 자백이 지는 이유는 하나임 죽기위해 싸운거니 왕분한테 죽은거임

만약에 자백여동생이 방난한테 인질로 잡혀있다 라고 가정하면
자백은 방난 그냥이길겁니다. 왕기가 규죽어서ㅜ열받아서 한칼에 방난 썰엇던것처럼
2020-12-29 02:01:31
추천0
나도모른다
오경은 완패한게 아니라 표공'군' 쌉털었는데 개인의 트라우마로 일기토 해준거임
2020-12-29 01:23:05
추천0
아마긴
아이고...어떻게 논리적으로 설명해야할지ㅎㅎ이건 대체 무슨 논리인지ㅜ
오경이 그 중요한 전투에서 일부러 패해줬군요ㅋㅋ진지하게 답글단 제가 힘이 빠지네요
2020-12-29 01:48:46
추천0
나도모른다
이건 팩트인데 일기토안하고 걍 군으로 표공 잡을수있었는데(언급나옴) 굳이 나간거임 지장이 .. 그걸 실력으로 보면 할말없고
2020-12-29 01:45:24
추천0
유렁이
개인트라우마가 아니고 결국 도망쳐도 뒤가 잡힌다라는걸 알기에 그런식으로 응대할수밖에 없었음 왜냐 왕기군이 간접적으로 건재했기때문에 언제든 엄청난 압박이거든이라고도 열린 해석가능함
애초에 오봉명을 등장시킬명분으로 오경을 일찍퇴근시킨그의도 있을꺼지만

이목의 전술, 경사의전술 따위를 뛰어넘는 표공만의 전략들이 오경을 넘어선거라고 결과적인 해석을 해야함
결국 이목도 방난없엇으면 표공한테 먹혔을가능성이 농후할꺼고

표공의전략은 자기군사따위는 신경안쓰고 장군목만 따자라는 지극하고 단순하고 강력한 전법이 표공전략임

오경이 보여준 표공병사 압도한모습 포쓰보다
현봉이 보여준 이신부대 압살한 모습이 훨씬 전략적이고 우월하게 승리함

육장 = 삼대천 = 위화룡 같은선상에 잇다해서 위화룡이 대단한게 아니라

애초 당시 국력을 따지고 장수의 질을 따졋을때

육장중 3장인 규+왕기+백기 = 조나라 삼대천 +위화룡칠사 수준인거임
사마착은 서쪽. 왕흫남쪽. 호상 중앙지희
2020-12-29 01:52:02
추천0
나도모른다
? 왕기 + 규 +백기 = 삼대천+위화룡칠사라는거임?
2020-12-29 02:00:46
추천0
유렁이
당시 국력차이+역피셜 + 만화배경 봤을때 저래야 밸런스가 맞음
사실 백기한명만 가도 삼대천 다덤벼야 간간히 비길정도가 되야함

뭐 제 논리대로라면 화룡칠사도 다른국가 견제해서 몇몇은 빠졋을꺼고
삼대천중 한명은 주변방어선에 투입됫엇을거니

가용할수잇는 장수가 단순히 숫자노름하는게 아님

또웃긴게 자백사건때문에 위화룡7명중 6명이 급작스레 증발했는데
위나라는 아무 영향 안받음. 즉 진나라도 영향안받을껀데ㅜ애초애 칠사들이 있으나 마나 였다라는 반증이아닐까생각함. 애초에 그 6명이없어도 위나라 전선도 크게 영향안받앗다는거임
애초에ㅜ진나라는 그나마 삼대천쪽이 강대해서 조나라 상대한다고 위나라는 거들떠안봐도 댄다라는거지
2020-12-29 02:09:42
추천0
유렁이
그니깐 결론은 화룡칠사들이 나왓다고 해서 전국적인영향을 일으키는
존재감따윈없는.알고보면 허당들이였다라는거.

한나라의 대장군이리고 자부하는 대장군중
칠사들중 6명이.증발했는데 ㅋㅋ 위나라 전선은 크게 변하지도 잃지도 얻지도않음 그냥 애초에 있으나 마나였음
애초에ㅜ칠사들은 각분야에만 특출난 부장급이라는거임

개맹이 그나마 무력상위이나 말잘듣는 멍청이
자백=요운
영황=현봉

전국을.크게 바꾸거나 영향을 일으키는 삼대천 육장급대장군이 아니라는거
2020-12-29 02:16:32
추천0
[L:10/A:61]
Zn
정확하게는 표공을 잡을 계책이 아니라, 철군에 대한 책략이 50가지 정도라고 언급함
즉 이미 그 시점에서 패배를 인정한거고... 일기토는 말씀하신대로 트라우마 때문에 이기지 못할것을 알기때문에 나선겁니다.

애당초 적의 총대장이 본진의 병력보다 월등히 적은 병력으로 본진을 치러온 시점에서 포위섬멸전으로 가면 이기는게 보통이잖아요?
그런데도 이길수없어서 철수하려고 한겁니다..
2020-12-29 03:47:19
추천0
아마긴
정확하게 알고계시네요~
표공이 오경군 돌파한 순간,.오경 부하가 퇴각을 건의합니다

오경의 선택지는 퇴각 or 일기토 응전 밖에 없었는데 여기서 오경군의 힘이 더 쎄다는 말이 어찌 나올수 있는지ㅎㅎ
2020-12-29 12:11:11
추천0
[L:10/A:61]
Zn
군의 힘은 단순비교가 어렵긴 합니다만 포위를 위한 책략을 다 세워놓고 벽과 신이 살짝 도와준 상황을 대처하지 못한점만 봐도 답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2020-12-29 17:56:59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노애의난을 시작으로 진시황 사망까지 연표 [30]
Fing111
2014-09-21 0 145385
17002 일반  
스포 영화 킹덤5 2026년 7월17일
메탈쿠우라
2026-06-26 0 877
17001 일반  
(펌) 880화 스포
혜미니
2026-06-20 1 5798
17000 일반  
그림만이라도 봐~ 879화 [2]
꼬냥꼬냥이
2026-06-20 0 3141
16999 일반  
궁금하네
hjkl
2026-06-17 0 709
16998 일반  
재밌음?
hjkl
2026-06-17 0 191
16997 일반  
아직도 안 끝남?
Zasd
2026-06-17 0 174
16996 일반  
킹덤 언제 끝남?
Zasd
2026-06-17 0 199
16995 일반  
스포가 사실이면 이목은 미ㅊ 놈이 확정 [1]
free
2026-06-14 0 2684
16994 일반  
크크키킹덤
ㄴㄱㄴㄱㄴ
2026-06-13 0 693
16993 일반  
키키킹덤
ㄴㄱㄴㄱㄴ
2026-06-13 0 178
16992 일반  
키잉덤
ㄴㄱㄴㄱㄴ
2026-06-13 0 219
16991 일반  
킹덤
ㄴㄱㄴㄱㄴ
2026-06-13 0 693
16990 일반  
순간이동하고 갑자기 병사 소환하고 그러는 묘사 지긋지긋 [1]
여몽
2026-06-12 0 1227
16989 일반  
878화 대강 요약 [1]
혜미니
2026-06-06 0 9975
16988 일반  
이제는 초능력도 쓰는 이목 [1]
free
2026-06-03 0 4335
16987 스포  
스포 킹덤 876 ai 번역 [1]
연개소리
2026-05-18 2 15737
16986 일반  
876화 스포이지만 조나라 생활수준 보니 [2]
free
2026-05-17 0 4020
16985 스포  
스포 킹덤 875 ai 번역 [2]
연개소리
2026-05-16 0 6855
16984 일반  
(펌)875화 스포
혜미니
2026-05-10 0 5709
16983 스포  
스포 킹덤 874 ai 번역 [3]
연개소리
2026-04-28 0 13061
16982 일반  
마나토끼 망했네요
코리안좀비
2026-04-28 0 4612
16981 일반  
킹덤 10년안에 완결 가능하다봄?
킨에몬
2026-04-27 0 1435
16980 일반  
스포 킹덤 870화 한글번역
YJ테크
2026-04-16 0 9963
16979 일반  
스포 킹덤 872화 타사이트 제미나이 번역
YJ테크
2026-04-15 0 8086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