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각 세대별 필두



현재 킹덤은 총 3세대가 있다고 봅니다 근데 세대가 다른 장수를 서로 비교하려면 가정이나 간접 비교가 많이 생길수 밖에 없어서...
또한 맞대결 결과로 비교하기도 살짝 무리가 있는게...예를들어 왕기 VS이목의 경우 둘은 완전히 세대가 다릅니다 과연 내리막길의 장수와 전성기를 구가하는 장수 맞대결에서 전성기 장수가 이겼다고 무조건 위라고 할수 있을까요??
복싱에서 은퇴를 했다 링에 갓 복귀한 40세의 복서와 한창 팔팔한 25세의 복서가 붙어서 25세가 이겼다고 나중에 선수평가에서 25세가 더 위라고 할수 있을까요?
결국 킹덤의 급 비교는 같은 세대에서 하는 것이 그나마 합리적일 것이며 비교군으로 적절하다 봅니다~그런 의미에서 각 세대별 필두들을 한번 선정해보았습니다(만화 기준)
♥ 1세대 필두 : 1st백기, 2nd염파
⇒ 1세대 주요 장수: 이미 커리어가 완성된 백전노장(육대장군, 삼대천, 위화룡, 극신, 표공, 장당, 몽오 등등)
- 백기: 실제 역사를 따질거 없이 만화상으로도 육장 필두로 묘사, 장평대전 승리 지휘관
- 염파: 백기와 장평에서 2년간 무승부, 오래 살아남는자가 강하다??
- (번외) 위화룡: 위화룡은 상기 나열한 1세대 주요 장수중 몽오, 장당과 함께 최하위급이라 봅니다. 일단 숫자가 붙으면 무조건 급을 높게 보는 경향이 있는데..(ex: 삼대장, 사천왕 뭐 이런)애초에 위화룡이 뭘 했는지ㅜ 과거 회상도 지들끼리 싸운게 메인이고..또한 소왕시절(육장)이 위나라 영토를 침공하여 영토확장할 당시인데,,분명 수없이 맞서 싸웠을텐데 그 결과는 다들 아시는 바와 같고.... 육장이 아닌 표공에게 오경이 완패한 전적도 있죠 과장이 아니라 위화룡 4~5명이 덤벼도 왕기 하나 못잡을 듯...
♥ 2세대 필두 : 1st왕전, 2nd이목
⇒ 2세대 주요 장수: 현재 만화의 메인 역할을 하는 세대로 전성기 돌입(등, 환기, 몽무, 왕전, 이목, 오봉명, 과린,양단화, 경사 등등)
- 왕전: 업전에서 이목을 잡으며 2세대 필두 입증(분명 나이로는 1세대인데.... 활동 시기를 고려 2세대로 분류..대기만성형??)
- 이목: 1세대 장수인 왕기, 극신을 잡으며 처음에는 2세대 필두로 부각되었으나 왕전에게 패배ㅜ과린, 오봉명도 뭔가 이목은 특별하게 보는 느낌?
2세대는 메인세대로 앞으로 숱하게 지들끼리 싸울것이고 분명 승패가 갈리는 장면이 자세히 묘사될 것입니다^^
그러면 순위가 나름 정렬이 되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현재 2세대끼리 붙은 것은 등 vs 오봉명, 왕전 vs 이목, 환기 vs 경사 정도라,,,
굳이 나누면 왕전 > 이목 > 등, 환기, 양단화, 과린 > 오봉명 > 경사 정도로.. 이건 주관적인 생각^^
♥ 3세대 필두 : 1st이신, 2nd왕분
⇒ 3세대 주요 장수: 한창 성장중인 주인공 세대(신, 분, 념 3인방, 강외, 향익, 백려, 부저, 야화금 등등)
- 이신: 현재 주인공 세대 중, '공적'과 '실적' 이 넘사벽급
- 왕분: 주인공인 이신에게 공적 몰빵 중임에도 상당한 공적
일단 진나라 빅4(신,분,염, 외)가 나머지 나라의 3세대와 역량차가 너무 나는 느낌이네요..너무 압도적임...
또한 이 세대는 이제 막 커리어를 쌓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공적' 외에 '미래가치'도 같이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미래에는 2세대처럼 전선을 이끄는 총 지휘관이 되면 왕분이나 몽념이 필두가 될 가능성이 높죠...하지만 현재까지 필두는 이신이라 보는것이 타당합니다
ps) 향연, 오르도, 한명은 몇세대로 보는게 맞을까요? 1세대? 2세대?
이벤트쓰
[06월4주차] 유니크뽑기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비로그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유니크당첨 기회를 노려보세요!







추천

등 부대+왕분+비신대 Vs 위화룡 3명+오봉명+란미박인데
왼쪽이 승리를 거두었죠
오른쪽은 최소 위화룡급이 4명이 포진했는데 그 유리한 정황에서 본진이 털렸죠??(오봉명이 위화룡 이상급이라 봐서 실제로는 4명 이상인데..뭐 그냥 오봉명이 위화룡급이라쳐요) 그정도로 위화룡은 허접합니다
여기서 왕분+비신대 자리가 왕기로 교체되면 그게 곧 왕기대입니다 왕기대에 위화룡급 4명이상 덤벼도 못이겼는데...무슨 자백+영황이 덤비면 왕기대가 숨도못신다고ㅎㅎ 자백+영황에 개맹, 오봉명이 같이 싸웠는데도 유리한 고지 점령하고 진게 저옹전인데...제가 위화룡 4~5명이 덤벼도 왕기대 못이길거라는건 느낌이 아닌 나름의 근거를 토대로한 의견입니다
뭐 저옹전 당시의 왕분+비신대가 왕기 하나보다 낫다 생각하면 할말 없지만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