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지금 맴버로 이기는 건 상당히 무리수가 아닐지...
쿵푸판다곰 | L:0/A:0
17/310
LV15 | Exp.5%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819 | 작성일 2026-03-28 17:23:02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 맴버로 이기는 건 상당히 무리수가 아닐지...

 

캘러미티들은 아클로기아 전에 가장 활약했던 비공생파 드래곤들.

즉, 이그닐을 제외한 당시 최강급 드래곤들이었음.

모두 아크한테 당했다고 한 걸 보면, 이 전까지는 싸워 오면서 모두 이겨 왔음을 알 수 있음.

이런 애들이 부활해서 그 때보다 훨씬 강해졌음.

 

과연 신룡급의 힘을 가졌는지는 일단 지켜봐야 알겠지만, 이그니어가 이들에게 대하는 태도를 보면 얼핏 짐작할 수 있음.

이그니어 입장에서 아이린 정도는 그냥 ㅈ밥인 반면,  켈러미티들에게는 대등한 위치에서 부하가 아니라 조력자로서 계획에 동참해달라고 부탁했음.

특히 캘러미티들 모두가 이그니어를 만나서 그 힘을 느꼈을 텐데도 딱히 놀라지 않은 것도 주목 할 만한 듯.

앙카가 자기는 멜크보다 더 쎄다고 자뻑하는 것도 이 이유에서인지도 모르겠음.

이 정도 위상이면 충분히 오거스트나 아이린보다 더 강해야 개연성있다고 봄.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67/A:365]
코티
그냥 오아가 싫은 거임? ㄷㄷ
2026-03-28 17:44:23
추천0
쿵푸판다곰
싫은 건 아닌데 많이 아쉬운 거지. 얘네 전투도 날림으로 끝나서 많이 불만이고, 마시마가 인간 이그니어 단독으로 스프리건 모두 이긴다고 말해서 지금은 오,아정도면 그냥 어정쩡한 강자 정도라고 생각함. 솔직히 오,아는 게오르그 선에서 컷 난다고 생각하는 사람인지라 ㅋㅋ
2026-03-28 17:59:16
추천0
[L:67/A:365]
코티
하나 알아둬야할 게 아이린은 작가공인 최강자 중 한 명임
2026-03-28 18:07:13
추천0
쿵푸판다곰
그건 초반에 언급한 거고. 그 때는 신룡들도 약화된 상태였음.
나중에 인간 이그니어 혼자서 스프리건 올 킬 가능하다고 말했을 때부터
아이린 최강자 입지는 끝났다고 봄.
2026-03-28 19:30:42
추천0
[L:67/A:365]
코티
도구라편인 11인가 12권에 언급한 거라 초반도 아니고, 본편에서 최강 중 하나였던 아이린은 100년퀘 시점에서도 여전히 최강 캐릭터 중 하나라고 정확히 명시해놓음
본편까지 포함한 시점에서 오신룡의 너프고 나발이고 의미가 없는데, 이젠 작가피셜마저 부정하는 거임?
2026-03-28 19:50:09
추천0
[L:46/A:951]
히로
이그니어 입장에서 오아가 좆밥인 근거가 뭐임?
이그니어랑 동급인 셀레네가 아이린보고 강대한 마력이라고 했고
이그니어보다 더 쎈 아크가 아이린을 인정했는데
2026-03-28 20:52:06
추천0
쿵푸판다곰
왜냐하면 이그니어가 드래곤으로 변신하지 않고도 홀로 스프리건 12 전원을 이길 수 있기 때문.
아이린이 드래곤으로 변신해도 이그니어한테는 쨉도 안 된다는 소리임.
초반에 이그니어 제외한 오신룡들 모두가 만전이 아닌 것도 감안 해야하고
엘자가 육서들한테 쫀 것처럼 립서비스라고 봐줘야지 뭐. 스자쿠한테도 인간형으로는 너 못 이긴다고 립서비스 해준 것도 있고.
2026-03-28 21:07:03
추천0
금발
근데 이그니어가 아이린 ㅈ밥인건 흑염룡된 이후에나 먹힐듯
그냥으론 안돼
2026-03-28 21:25:16
추천0
토끼소대
태도란 건 그닥 의미가 없는 게 제레프조차 자기의 힘이 발톱만큼도 못 미치는 잡스프리건들이 태도가 불량하든 반말을 하든 그닥 신경안씀; 그건 걍 성향차이일 뿐이지 나츠조차도 본인보다 힘이 아득히 약함에도 불구하고 대등한 맞수로 인정해주는 늬앙스의 언사를 하는 게 이그니어이니 말 다했죠. 이클립스 용들을 조력자라고 여겨봤자 막상 이그니어가 싸울 때는 도움조차 되지 못하는 허접들 아닌가요?
2026-03-29 00:00:42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77950 일반  
100년퀘 드포나츠 vs 스프리건 12 [6]
암흑필살
2026-06-25 0 59
77949 일반  
100년퀘 2기는 언제 발표 되려나? [2]
이그닐
2026-06-25 0 65
77948 일반  
페테는 여캐가 좋음 남캐가 좋음? [2]
이그닐
2026-06-25 0 62
77947 일반  
마시마가 그린 나츠
이그닐
2026-06-25 0 78
77946 일반  
멜크 등장씬 어느 정도 가오 살려줬네 [2]
이그닐
2026-06-24 0 209
77945 일반  
웨드 셀레네에게 순삭 될뻔했네 [2]
이그닐
2026-06-24 0 209
77944 일반  
루시에겐 이제 웬만한 불은 안통할듯 [2]
이그닐
2026-06-24 0 259
77943 일반  
루시련 초심 제대로 잃었네
이그닐
2026-06-24 0 223
77942 일반  
어스빌드는 강한 상대 다 만나는게 웃기네 ㅋㅋ [4]
이그닐
2026-06-24 0 251
77941 번역  
214화 번역-2 [1]
삼나
2026-06-24 0 592
77940 번역  
214화 번역-1
삼나
2026-06-24 0 517
77939 일반  
그레이는 마력 바닥났는데, 드슬 인챈트 해 봤자 [1]
쿵푸판다곰
2026-06-24 0 160
77938 일반  
수신룡 합류시킬려고 열쇠 쓴듯
루쨘
2026-06-24 0 91
77937 일반  
고트프리트 담주에 또 나올듯 [1]
루쨘
2026-06-24 0 96
77936 일반  
셀레네 저렇게 놀라는 이유가
쿵푸판다곰
2026-06-24 0 133
77935 일반  
엘자 << 극악무도한 빌런 위상 수호단 [3]
폴링다무코
2026-06-24 0 162
77934 일반  
웨드는 이제 루시한테도 차이고 화력도 얕보이고 물살에 추하게 떠밀리고 [4]
코티
2026-06-24 0 179
77933 일반  
어스빌드 진짜 존나 불쌍하네 [2]
폴링다무코
2026-06-24 0 166
77932 일반  
웨드한테만 쓰긴 아까웠는데 [2]
삼나
2026-06-24 0 227
77931 일반  
페어리테일 100년퀘 214화 일어편 [2]
이그닐
2026-06-24 0 431
77930 일반  
비엘네스는 죽은 건가 아님 리타된건가?
쿵푸판다곰
2026-06-21 0 163
77929 일반  
알바레스 때 길렉제 vs 오거스트 했으면 [7]
이그닐
2026-06-20 0 497
77928 일반  
앙크세럼 저주 이거 개연성 없는 듯. [1]
쿵푸판다곰
2026-06-19 0 234
77927 일반  
뭔가 보기좋누
금발
2026-06-19 0 439
77926 일반  
베타헤븐은 정말 나츠의 환상이었나? [1]
쿵푸판다곰
2026-06-19 0 246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