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에덴즈 이번화는 진짜 꿀잼이네
히로 | L:59/A:602
84/2,790
LV139 | Exp.3%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351 | 작성일 2022-03-15 23:43:59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N]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에덴즈 이번화는 진짜 꿀잼이네

 

 

엘시과거 밝혀지고 지기랑 붙음,,

이번화 중후반 장면은 개인적으로 간만에 마시마 옛날 느낌 나는듯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FAIRYTAIL
지기 비쥬얼이 그닥이라 별로인거 같음

그리고 그림만 보고 지나가서..
2022-03-15 23:47:17
추천0
FAIRYTAIL
저 작화로 100년퀘 그렸으면..
2022-03-15 23:48:20
추천0
[L:59/A:602]
히로
ㅋㅋㅋㅋㅋ 님 진짜 짜증나는 거 암?
2022-03-15 23:51:00
추천0
FAIRYTAIL
전 왜이리 에덴즈제로가 싫은지 모르겠네요.
2022-03-15 23:52:35
추천0
[L:59/A:602]
히로
여기 에덴즈 팬들도 있는데 지가 100년퀘 더 좋아한다고 허구한날 판매량 가지고 와서 까재끼고
맨날 완결완결 지랄하고 에덴즈 때문에 100년퀘가 망했다면서 혼자 내뇌망상하면서
매번 에덴즈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지랄하는 거 좆같음
2022-03-15 23:52:49
추천0
FAIRYTAIL
히로님도 에덴즈 접고 100년퀘 마시마 했음 좋겠다라고 동의햔적 있지 않나요?
2022-03-15 23:53:45
추천0
[L:59/A:602]
히로
님도 100년퀘가 좆같은 전개일때 가끔씩 부정적인 것처럼 나도 에덴즈를 좋게만 바라보진 않았음
가끔 재미없었던 적에나 한 번 그런 늬앙스에 동의를 한 적은 있지만 그래도 좋아하는 작가의 만화이고
나름 꾸준히 챙겨보면서 떡밥도 궁금해지고 조금의 애착도 생겼음.
다만 님은 시발 ㅋㅋ 여기 에덴즈 보는 유저도 있는데 그 유저들 싸그리 무시하고
맨날 에덴즈 망해라 완결 때려라 ㅇㅈㄹ하는데 솔직ㅎ; 말해서 볼때마다 눈살 찌푸려짐
2022-03-15 23:57:56
추천0
FAIRYTAIL
그건 디씨에서나 그런거구 여기에선 그렇지 않음
그분들이 먼저 페테랑 비교하면서 에덴즈를 치켜 세우기 그런덧글 쓴거 뿐임 저도 마시마 찐팬임 에덴즈 판매량 떨어지고 나락 가는건 당연 싫죠
다만 에덴즈제로 팬들이 전작 들과 비교하면서 치켜 세우지만 말았음 좋겠음
2022-03-16 00:00:18
추천0
[L:59/A:602]
히로
여기서도 거의 에덴즈 연중때리고 100년퀘에나 집중해라는 늬앙스의 글과 댓글 본 적 있는데 무슨 ㅋㅋㅋ
그리고 사람마다 생각과 의견이 다른데 당연히 100년퀘보다 에덴즈가 더 재밌을 수도 있다는 사람도 있겠지
그 부분은 취향이고 존중해줘야 한다고 생각함 님이 페게에서도 맨날 100년퀘>에덴즈 이러고 글 쓸때
페게이들 중 딴지 거는 사람은 없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리고 이때까지 살짝 루즈한 전개의 에덴즈에서 흥미로운 과거와 장면들 몇 번 보여서
재밌다고 한 글에 그닥이라면서 댓글 싸지르면 기분 참 좋겠네요? 그죠?
2022-03-16 00:05:52
추천0
FAIRYTAIL
에덴즈가 더 재밌다고 해도
전작 까내리면서 재밌다라고 하는게 잘못됬죠
그 전작 팬이랑 싸우자는거 밖에 더 안됨..

머 이 글에서 잘못 한건 맞지만 님이 에덴즈 이렇게 좋아할지 몰랐네요
2022-03-16 00:14:49
추천0
[L:59/A:602]
히로
애초애 챙겨보는 만화가 적어서 그런것도 있음 나도 앞으로 에덴즈 전개 좆박으면 안 깐다는 보장은 없음
다만 님이 게시글로 에덴즈 뭐라고 까든 님 취향이고 내 상관할바 아니지만 에덴즈 잘 보고 있는 사람
글에서까지 댓글로 이렇게 대놓고 그러는 건 아니라고 봄
2022-03-16 00:30:38
추천0
[L:59/A:602]
히로
내가 너무 과민반응 한 것도 없지 않아 있는데
님이 한 두번도 아니고 매번 에덴즈 글 쓸때마다 이래서
솔직히 좀 짜증나서 과민반응 했슴다
2022-03-16 00:28:06
추천0
FAIRYTAIL
전 솔직히 판매량 올릴때 다들 머라 안하셔서 신경 안쓴줄 알았음 ..
이렇게 찐팬들이 올리지 말라고 하면 안올리죠

머 이 일은 다 눈치없는 제 잘못임 ㅈㅅ

그나저나 마시마 자체가 일본에선 그냥 퇴물됬음 100년퀘는 에덴즈는 그냥 씹망수준이라 작품수로 밀어 붙히는 느낌임 게오나까지 하는거 보면
2022-03-16 00:40:40
추천0
원게보안관
ㄴㄴ 잘했음
2022-03-17 01:50:57
추천0
[L:9/A:32]
젠이츠
아 떡밥들 다 풀라는거보니까 진짜 막에핀가 ㅜ 흥미진진하네요
2022-03-16 03:07:15
추천0
[L:59/A:602]
히로
님은 엘시랑 지기중에서 누가 이길 거라고 보시나요?
2022-03-16 03:14:10
추천0
[L:9/A:32]
젠이츠
스토리상 지기가 질 것 같진 않은데 그렇다고 엘시가 개발리진 않을 것 같아여
2022-03-16 11:50:12
추천0
포랑이
엘시 개쳐발릴거 같은데... 목숨이라도 부지하면 다행일듯
2022-03-16 04:26:28
추천0
[L:59/A:602]
히로
그래도 지기 네로 상대로 엄청 고전한 거 보면
엘시 쉽게는 못 이길 거 같은디..
2022-03-16 04:29:23
추천0
포랑이
ㅇㅇ...공방주고받다 저스티스나 제3의인물이 난입해서 엘시랑 대립하다 엘시가 빈틈보일 때 지기가 엘시마무리하지 않을까 생각중 지기가 최종보스니까 엘시한테 당할린 없구...
2022-03-16 04:41:28
추천0
[L:59/A:602]
히로
근데 이번화는 진짜 루즈했던 에덴즈 전개에서 갑자기
급 흥미진진해졌음 ㅋㅋㅋ
2022-03-16 04:50:12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77931 일반  
비엘네스는 죽은 건가 아님 리타된건가?
쿵푸판다곰
2026-06-21 0 63
77930 일반  
알바레스 때 길렉제 vs 오거스트 했으면 [5]
이그닐
2026-06-20 0 267
77929 일반  
앙크세럼 저주 이거 개연성 없는 듯. [1]
쿵푸판다곰
2026-06-19 0 145
77928 일반  
뭔가 보기좋누
금발
2026-06-19 0 261
77927 일반  
베타헤븐은 정말 나츠의 환상이었나? [1]
쿵푸판다곰
2026-06-19 0 178
77926 일반  
니르바나 높이도 산보다 높았네요
이그닐
2026-06-17 0 272
77925 일반  
이 그림체 마시마를 보고싶소
이그닐
2026-06-17 0 418
77924 일반  
페어리테일 AI 실사화 버전 스트라이크백
이그닐
2026-06-16 0 221
77923 일반  
쥬라는 파벨에서 꼭 낙오시켜야 했을까 [3]
쿵푸판다곰
2026-06-15 0 263
77922 일반  
알바레스 아크>흑그니어>타르타로스 아크 [5]
쿵푸판다곰
2026-06-15 0 241
77921 일반  
100년퀘 213화 채색 영문판
이그닐
2026-06-15 0 734
77920 일반  
아무리 검색해봐도 180화까지 밖에 없네요
볶음밥D깅
2026-06-15 0 178
77919 일반  
지금 X에서 많은 팬들이 마시마 그림체를 비판하네요 [2]
이그닐
2026-06-14 0 500
77918 일반  
여기서 보고싶은 전투신 있음? [6]
이그닐
2026-06-14 0 499
77917 일반  
길다트 캐릭터성은 본의 아니게 글러먹어버린 듯. [2]
쿵푸판다곰
2026-06-14 0 194
77916 일반  
디몬vs미라젠에서 세이라폼 해제된 의문점. [11]
쿵푸판다곰
2026-06-13 0 546
77915 일반  
세이라 폼은 솔직히 작가가 뇌절한 거 맞지 않음? [3]
쿵푸판다곰
2026-06-13 0 310
77914 일반  
페테 [1]
ㄴㄱㄴㄱㄴ
2026-06-13 0 162
77913 일반  
마시마 100년퀘로 페테 끝낼수도 있는듯 [5]
이그닐
2026-06-12 0 496
77912 일반  
마시마 현재 그림체 [2]
이그닐
2026-06-12 0 630
77911 일반  
프란말스가 그리모어 로를 쓸 수 있었을까? [2]
쿵푸판다곰
2026-06-12 0 186
77910 일반  
브랜디쉬가 미라젠 심장 고쳐 준 건 좀 말이 안 된다. [3]
쿵푸판다곰
2026-06-11 0 348
77909 일반  
스자쿠 보고 싶다. [5]
쿵푸판다곰
2026-06-11 0 202
77908 일반  
렉서스 뇌룡왕 일렉시온이 깨어나 드포 해서 싸운다면 [1]
이그닐
2026-06-11 0 454
77907 일반  
드래곤 크라이를 얻은 엘레프세이라 라면? [1]
쿵푸판다곰
2026-06-11 0 179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