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네는 몇개만 빼면 페테 역대급 빌런 라인이었을 텐데

1. 인간형으로 스자쿠한테 털림
-> 길드에 잠입하기 위한 위장이었다지만 솔직히 너무 무리수였음. 애시당초 길드 찾아갈 거였으면 걍 스자쿠 제압하고 길드 있는 곳 불라하면 그만인데 너무 작위적인 전개인 느낌. 전투 내내 본심을 낸다는 걸 강조하는 것도 그렇고 아무리 봐도 원래는 정말로 스자쿠한테 패배하는 게 맞았는데 전개하고 보니 무리수인 거 지들도 알아서 급선회한 거 같음.
2. 하필 등장 에피가 에렌티아
-> 에렌티아 설정 자체는 어떻게 보면 두 세계를 자기 멋대로 주무르는 셀레네의 위엄을 보여준 거라고 해석할 여지가 있지만 에피소드 자체가 진짜 심각할 정도로 노잼이었음
이 두개 외에는 완벽한듯 지금까지는
물론 또 제레프나 아크마냥 마시마식 어거지 전개로 추하게 패배하겠지만







추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