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오아가 넘을 수 없는 벽인 이유
코티 | L:67/A:365
400/610
LV30 | Exp.65%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332 | 작성일 2021-11-22 00:28:40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아가 넘을 수 없는 벽인 이유

 

먼저 아크와 동세대인 자칭 '400년산 마력'이라는 아이린에 대해 알아보자

 

 

 

 

서로 인간형임에도 아크놀로기아와 전투를 성립시키는 실력은 기본적으로 깔고 들어간다. 게오르그가 용화 셀레네의 앞발찍기 한 방에 골로간 걸 생각하면 벌써부터 어나더 영역인 게 느껴진다.

 

 

 

아이린의 주 능력인 인챈트의 영향권은 무려 국가 전토. 피오레라는 나라 하나를 20분의 1 이하까지 축소시키는 미친 스케일을 과시한다. 

같은 스프리건 출신인 브랜디쉬가 고작 작은 섬 하나를 쥐었다 폈다 한 것과 너무나도 대조됨

 

 

 

 

드래곤 이터와도 호각으로 겨루는 사탄소울의 미라젠이 아이린의 부하에 불과한 줄리엣과 하이네한테도 밀린다.

 

 

 

 

심지어 그 미라젠이 마력소모가 극심하여 한 번밖에 쓸 수 없는 알레그리아 폼으로 간신히 격퇴한 줄 알았던 줄리엣과 하이네는 사실

아이린이 인격을 검에다 부여했을 뿐인 장난감.

 

 

 

 

그 부가술을 이용해 알바레스 제국군 100만병이라는 초규모 대군 전체에게 신체능력을 몇 갑절 씩이나 향상시켜주는 강화술을 부여한다.

이 상태에선 무려 졸개따리에 불과한 잡병 하나가 그 엘자를 힘으로 튕겨내버리기까지 함

같은 능력의 웬디와는 그 질이나 규모의 차원이 다르다는 게 너무도 와닿는다.

 

 

 

 

그리고 이 강화인챈트는 브랜디쉬의 질량조작을 같은 스프리건 출신인 나인하르트가 완벽히 씹어버리는 어처구니 없는 결과를 가져온다.

FT세계관에선 마력이 높으면 마법 능력을 무시할 수 있는 특성이 있지만, 당연히 그냥 높기만 하면 되는 게 아니고

'무진장' 높아야 한다. 지금까지 마력차로 이능을 씹은 사례가 거의 없다시피하기 때문에, 가히 최소치로 보더라도 몇 배 이상은 나야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무려, 브랜디쉬와 기존에 동일한 마력량을 지녔을 이 나인하르트가 아이린의 강화를 받자마자 브랜디쉬의 마력 영향권을 벗어나 질량조작이 통하지 않게 된다. 즉, 브랜디쉬의 마력을 한참 넘어서게 된 것.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아이린이 제국군 100만병과 같이 ''으로 강화시켰을 뿐인 나인하르트가 말이다.

그럼 그 강화술을 직접 부여했을 아이린과의 격차는?

 

오아>>>>>>>>>>>>>>>>나머지 스프리건

 

 

 

 

나라를 축소시킨 유니버스 원+제국군 100만병과 나인하르트에게 강화 부가술을 걸어 마력을 소모한 상태에서도 지친 기색 하나 없이 웬디의 강화를 받은 엘자 따위는 어린아이 다루듯이 취급할 수 있음.

거기에 도중에 끊겼지만 무한마력기관인 페어리하트 분리에도 마력을 사용했던 걸 감안하면 ㅇㅇ...

 

 

 

또한 생전의 1퍼 미만의 마력으로 드래곤 포스를 사용하는 5세대의 네바루를 압도하기까지 함

 

 

 

 

그리고 희대의 씹사기 부가술인

마력 그 자체를 마도사와 분리해서 무력화시키기까지 한다.

그것도 용화가 진행 중인 멸룡마도사를 잔류사념의 마력만으로 손쉽게 격파한 거다. 

네바루가 드래곤 포스를 발동할 시 FT의 강함을 절감했을 스칼리온이 확실하게 멤버들 몇 명은 죽여놓을 거라고 확신하는 강함인데도 말이다.

 

 

쓰다보니 아이린에 대한 것만 적었지만

오거스트 또한 인간의 수명으로 이런 아이린과 대등한 경지임은 작중에서도 몇 번이고 입증된 만큼 더 이상의 부연 설명은 필요없는 것이다.

 

 

아크>이그닐 오신룡>>오아>명성>미만잡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FAIRYTAIL
명성도 400년지난 애들인뎅 동급해줘야 ㅋ
오아명성 ㄱㄱ
2021-11-22 01:08:26
추천0
[L:67/A:365]
코티
400년 살았다고 다 같은 급은 아님
2021-11-22 01:08:55
추천0
FAIRYTAIL
명왕도 기본 수련은 했겠죠 궁극의 주법도 터득했고.
1년전 씹레이 멸악에 진건 뼈아프지만..
2021-11-22 01:10:07
추천0
[L:67/A:365]
코티
명성이 오아와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다른 스프리건과 비교했을 때 오아만큼의 격차는 결코 아님
2021-11-22 01:11:59
추천0
FAIRYTAIL
명성도 진짜 괴물이긴 함
2021-11-22 01:13:22
추천0
FAIRYTAIL
흑멸룡기단이 아무리쌔도 잡프리건 이상 명성 이하일듯
2021-11-22 01:14:21
추천0
FAIRYTAIL
글면 오아>라명성? 오아>라>=명성인가
2021-11-22 01:15:58
추천0
[L:67/A:365]
코티
개인적으로 스자쿠가 라케이드급 정도의 인식인데 잡프리건 초과, 명성 이하는 맞을 거 같음
렉서스가 잡프리건보단 확실히 세고 그런 렉서스랑 이제부터 비비는 게 기린이니까
2021-11-22 01:17:22
추천0
FAIRYTAIL
라케이드가 명왕보다 쌔지 않을까요?
제레프가 악마 만들때 라케이드는 잘 만들어 졌다고 해서 이름 지어주고 했다고 한거 보면..

이엔디 밑이 라케이드인듯
2021-11-22 01:22:12
추천0
[L:67/A:365]
코티
라케이드는 END 실험체 중 가장 완성도가 높은 거지 그것과 전투력은 별개임
이름도 별 의미없이 지어준 거라잖아.
2021-11-22 01:23:08
추천0
FAIRYTAIL
제레프서 악마 자체가 자기를 죽이기 위한 수단인데 완성도가 높을 수록 강하단거 아님?
외모 완성도 말하는거면 할말 없지만
2021-11-22 01:25:09
추천0
[L:67/A:365]
코티
탄생목적이 다르다고
END를 위한 발판 실험체 중 완성도가 가장 높은거고, 얘 자체는 이게 존재의의임
마르드길은 제레프를 죽이기 위해 탄생시킨 놈임
불사살해에 특화된 완성도가 높다고 무작정 전투력으로 직결되는 게 아니잖아
라케이드가 아무리 날고기어도 스팅의 백영룡 아사기누에 드러누운 놈인데 어떻게 명왕보다 강함?
2021-11-22 01:34:01
추천0
FAIRYTAIL
아사기누가 넘사인거 아님?
쌍속성 특성상 처음 됬을때가 가장 강함 거기에 드포까지 켰으니

라케이드가 진건 아다 측정기가 빛의 마법이라 스팅에게 안통했었고 배고 프게 했더니 그림자가 배달되고 재우려고 했더니 그림자 속은 안통하데..
2021-11-22 01:37:42
추천0
[L:67/A:365]
코티
라케이드의 마법이 안통한 건 스팅과 그림자속성의 특성이 맞지만
아사기누 한 방에 털린 것도 라케이드의 밑천이야
당장에 라케이드는 기존 에테리아스랑 본질적으로 차이가 많은데
모든 에테리아스가 그렇듯 본능적으로 제레프를 죽이려 든다면 라케이드는 아버지처럼 따르고 섬긴다는 것임
그 완성도가 높다는 것도 END의 발판을 위한 실험체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제레프가 자길 죽이기 위해 탄생시킨 에테리아스들과는 경우를 달리한다고
언제는 오아명성이라더니 갑자기 라케이드>명성거리노
2021-11-22 01:42:53
추천0
FAIRYTAIL
오아라는 원래 같은 묶음 이여서 ㅋ
라케이드 혼자 애매해지노
오아>명성>라 임?
2021-11-22 01:50:48
추천0
[L:67/A:365]
코티
ㅇㅇ
오아라가 말만 오아라지
사실상 오아>>>>>>>>라>>>>나머지 스프리건임
대놓고 오아가 쌍벽이라고 작중에서도 여러차례 언급되고
라케이드는 자기가 아크놀로기아도 이길 수 있다는 자뻑수준의 욕망마법 원툴로만 밀어붙이는 케이스지 오아와 엮을 급은 절대로 아님
2021-11-22 01:53:47
추천0
[L:59/A:602]
히로
이런 글 좋음
근데 진짜 아이린이 마지막에 어처구니 없이
리타 당한 것만 빼면 스프리건 중에서
제일 많이 강함 척도를 제일 많이 보여줬네
2021-11-22 01:41:59
추천0
[L:67/A:365]
코티
강함도 터무니없게 설정돼서 날림전개의 희생양이 돼 버린 비운캐들ㅋㅋ 어떻게 스프리건 쌍벽이 하나같이 자살로 마무리
2021-11-22 01:45:15
추천0
[L:59/A:602]
히로
성령왕은 루시가 소환했을때 기준으로 씹약체 였을게
분명하니 비교할 건덕지가 안 되고
명왕은 아이린이 멸악인챈트 가능하면
정말 장난수준으로 털어버릴듯
2021-11-22 01:44:44
추천0
포랑이
정작 vs웬디엘자에서는 웬디한테 데우스제로 상쇄당하고 한번보고 익힌 분리인챈트에서도 밀린데다 멸룡속성이라고해도 단순 검격에 치명타입음
2021-11-22 01:46:02
추천0
[L:67/A:365]
코티
극한의 전개 보정이지
저런 악조건에서도 답이 없는 강캐라서 어떻게든 이기게 해야했음
엘웬한테 고전했다고 모든 업적이 사라지는 것도 아니잖음
2021-11-22 01:47:58
추천0
[L:67/A:365]
코티
그 웬디한테 상쇄당한 년이 백년퀘에서는 얼만큼의 위상으로 나오는지만 봐도 알 수 있음
2021-11-22 01:49:16
추천0
FAIRYTAIL
마시마히로도 알바레스편을 후회했을 정도로 망한 에피임
알바레스편 파벨은 신경 ㄴㄴ
2021-11-22 01:55:00
추천0
마에스트로
웬디 안에 있는 아이린은 잔류사념,그리고 인격뿐인 존재인데 생전의 마력이 전부 존재할리가..웬디 입으로 그녀의 강대한 마력의 전부는 아니라고 했고..1%는 웬디가 인챈트한 아이린의 잔여마력의 1% 라고 봅니다.그렇다고 해도 아이린 이나 오거스트나 일개 마도사가 비빌 레벨은 아니기는 하지만..흑멸룡기단과 비교한다면...아무래도 이 만화의 스토리는 즉흥적인 전개가 대부분인듯 하고 파워 밸런스가 개판이라 비교하기도 그렇네요.특히..스자쿠 와 인간형 셀레네 의 대결 때문에 아이린,오거스트 들과의 비교가 어려움.
2021-11-22 01:56:04
추천0
FAIRYTAIL
생전도 아니고 잔류사념 1퍼에 드포 이터가 털린거면 아이린 너무 쌘뎅..
2021-11-22 01:55:48
추천0
[L:67/A:365]
코티
렉서스가 흑멸룡기단을 상대하면서 어느정도 견적이 잡히게 되면 한계가 명확해질 수밖에 없음
그 잔여마력으로 같은 이터 소속인 네바루가 드포를 거쳐 용화까지 진행 중임에도 털어버린 레벨이 고작 흑멸급과 가까울 것 같진 않네요
2021-11-22 01:57:45
추천0
마에스트로
스토리 전개 때문에 그런듯 해요.아이린이 적이었을때는 너무 강하면 엘자,웬디가 죽었다 깨어나도 이기지 못하니까 그런듯 하고 현재 시점에 아이린은 아군측에 가까워서 특별한 제한 같은걸 걸지 않아도 되구요.뭐..만약 아이린이 새로운 몸을 찾고 생전의 마력을 100% 찾게 된다면 어느정도가 될지...뭐..스토리 전개를 생각한다면 어렵지만..
2021-11-22 01:58:10
추천0
FAIRYTAIL
그냥 아이린은 딸바보 였다고..
2021-11-22 02:04:23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77961 일반  
루시가 멜크 폼 하면 개쌔지려나? [1]
이그닐
2026-06-28 0 54
77960 일반  
100년퀘 214화 풀컬러편
이그닐
2026-06-28 0 43
77959 일반  
페테 길드 서열 다시 짜보면 [2]
쿵푸판다곰
2026-06-28 0 82
77958 일반  
7월 12일에 LA에서 페테 이벤트 개최
이그닐
2026-06-27 0 81
77957 일반  
마시마 최근 최강팀 일러
이그닐
2026-06-27 0 109
77956 일반  
마르드 길은 지금 파벨 기준 어느정도 강할까? [3]
쿵푸판다곰
2026-06-27 0 105
77955 일반  
셀레네 이 짤은 간지나긴 하네
Do로시
2026-06-27 0 116
77954 일반  
애니로 염왕 모드 나온다면?
이그닐
2026-06-27 0 138
77953 일반  
사실 페테 최강자는 페하제임 [6]
이그닐
2026-06-26 0 232
77952 일반  
선남선녀 제레프 메이비스 일러 [5]
이그닐
2026-06-26 0 235
77951 일반  
오거스트가 멸룡 마법도 복사 할 수 있을까? [6]
쿵푸판다곰
2026-06-26 0 194
77950 일반  
100년퀘 드포나츠 vs 스프리건 12 [6]
암흑필살
2026-06-25 0 215
77949 일반  
100년퀘 2기는 언제 발표 되려나? [2]
이그닐
2026-06-25 0 202
77948 일반  
페테는 여캐가 좋음 남캐가 좋음? [3]
이그닐
2026-06-25 0 206
77947 일반  
마시마가 그린 나츠
이그닐
2026-06-25 0 186
77946 일반  
멜크 등장씬 어느 정도 가오 살려줬네 [2]
이그닐
2026-06-24 0 413
77945 일반  
웨드 셀레네에게 순삭 될뻔했네 [2]
이그닐
2026-06-24 0 378
77944 일반  
루시에겐 이제 웬만한 불은 안통할듯 [2]
이그닐
2026-06-24 0 452
77943 일반  
루시련 초심 제대로 잃었네
이그닐
2026-06-24 0 336
77942 일반  
어스빌드는 강한 상대 다 만나는게 웃기네 ㅋㅋ [4]
이그닐
2026-06-24 0 426
77941 번역  
214화 번역-2 [1]
삼나
2026-06-24 0 995
77940 번역  
214화 번역-1
삼나
2026-06-24 0 825
77939 일반  
그레이는 마력 바닥났는데, 드슬 인챈트 해 봤자 [1]
쿵푸판다곰
2026-06-24 0 206
77938 일반  
수신룡 합류시킬려고 열쇠 쓴듯
루쨘
2026-06-24 0 124
77937 일반  
고트프리트 담주에 또 나올듯 [1]
루쨘
2026-06-24 0 132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