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포타라랑 퓨전의 차이..
실버블렛2 | L:16/A:379
649/850
LV42 | Exp.76%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005 | 작성일 2021-12-05 13:16:12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포타라랑 퓨전의 차이..

1+1에... 알파면 포타라

그냥 1+1에 기존전투력 100배면 퓨전인가?

 

간단하게 적긴 했는데.. 이게 맞음?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35/A:357]
라다만티스
그냥 그딴거 다 의미없음 애초에 작가가 말한게 아니라
설정집에 써있는 내용이라..
2021-12-05 19:08:09
추천0
dkfk3334554
비록 주제 내용과 조금 맞지않는 얘기지만

공통점 = 오지터든 베지트든 그 어떤 강적들과 맞장떠도 끄떡없고

상대가 누구든 고전하지 않으며 약한 모습은 보여주지 않는다는 거죠

오히려 더 강하고 후덜덜한 카리스마 개쩌는 멋있는 모습만 보여줌

결론 = [ 손오공 / 베지터 ] 이 둘의 합체는 퓨전이든 포타라 합체든

그 어떤 악당들도 두렵지 않음 [ 팩트 ]
2021-12-05 22:53:51
추천0
long
조금 틀린 부분이 있는데

Z 기준으로는 베지트나 오지터나 둘다 님 말대로 최강자다운 강함을 보여줬지만

슈퍼에서는 베지트는 시간 내에 빌런도 제대로 못 쓰러뜨릴 만큼 형편이 없고

오지터는 시간 내 여유롭게 빌런을 압도할 수가 있음 ( 드래곤볼만 아니면 없앨뻔 했으니 ) .

슈퍼에서는 오지터 > 베지트로 취급됨 .

비정사 히어로즈만 해도 오지터를 엄청 띄어줄 정도니 .
2021-12-05 22:35:41
추천0
dkfk3334554
네.....이게 어쩌면 ~_~;;; 슈퍼 시리즈 보시면

블루 베지트는 합체 자마스를 이길만큼 강하지만

전설의 초사 풀파워 브로리랑 대결하면 애매하게 느껴지고

반면에 블루 오지터는 전설의 초사 풀파워 브로리를

단숨에 찢어죽일수 있고 하니까

그렇기 때문에 독자들의 시선이

오지터가 더 강하다고 생각 하시는거 같아요 ㅠ_ㅠ
2021-12-05 23:17:06
추천0
long
베지트 블루 = 어쩌면 비루스님을 - 계왕신 피셜 ( 이거는 계왕신 혼자만의 생각으로 작가가 못을 박음 )
파괴신에 필적하는 강함 - V점프
강함만큼은 이 당시 파괴신에 맞먹지만 시간이나 체력적인 부분까지 감안하면 파괴신에게 못 이길 가능성이 높음 .

브로리 = 파괴신 이상의 파괴력 . 비루스보다 강하다 .
대회 이후 오공 일행이 상대한 적중 최강 .
대회 극의로 상대할 수 있을지 장담 불가 .

즉 , 시간 , 체력적인 것까지 감안하면 파괴신한테 못 이길 가능성이 높은 자마스 편 베지트 블루는 파괴신 및 지렌까지 제치고
최강 빌런으로 자리 잡았던 브로리에게 일절 상대가 안됨 .

그 이전에 대회 극의 징조 . 초사이어인 브로리 . 초사이어인 오지터부터 넘어야 된다고 봄 .
자마스 편 베지트는 블진보다 강한 게 전부 .

단 . 브로리 편 베지트는 오지터와 동등하니 예외
2021-12-06 08:36:32
추천0
무과금장잉
점입가경이라더니 이제 하다하다 베지트 블루를 초사이어인 오지터 밑으로치네

오지터충들 대단하다 진짜...
2021-12-06 09:44:01
추천0
무과금장잉
슈퍼가 나오기전 Z시리즈의 완결시점에서는

퓨전 = (오공+베지터) X @
포타라 = 오공 X 베지터 (완전 곱하기는 아니고 그에 버금가는 표현이라고 보면됨)
이 맞다고 봄.
이 시점에서 퓨전은 정사도 아니었고, 마인부우 이후 더이상의 강적이 나오지 않고 완결되는 시점에서 베지트를 최강전사로 표현하기에 거리낄것이 없었음.

다만, 슈퍼로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포타라의 성능을 곱하기급으로 치면 파워인플레를 감당할 수 없게됨.
그래서 포타라의 설정에 너프를 이것저것 먹임. 이승과 저승을 통틀어 세손가락 안이라던가, 시간제한이라던가.

현재로선 퓨전이나 포타라나 (A+B) x @ 정도가 적당하고 정확한 수치는 없다고보면됨.
가끔 퓨전은 강한쪽이 낮은쪽의 기에 맞춘다고해서 같은 x @라도 포타라가 강하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오해라고 생각함.
기를 낮추거나 숨기는것은 다른사람들이 그렇게 느끼도록 하는거지 그게 그 사람이 약해지는게 아님.
그냥 단순한 퓨전댄스를 위한 준비자세를 맞추는 정도로만 생각하면된다고 봄.
2021-12-06 10:09:20
추천0
[L:38/A:307]
Laks4825
기를 낮추거나 숨기는것은 다른사람들이 그렇게 느끼도록 하는거지
그게 그 사람이 약해지는게 아님.
ㄴ 약해지는게 맞음
나메크성편때 크리링이 자신의 힘으로 어떻게
널 반죽일 수 있냐고 베지터에게 언급하는데
베지터가 자신이 전투력을 극단적으로
떨어뜨리면 가능하다고 함
부f에서도 우이스가 손오공에게 당신은
금방 기를 푸는 버릇이 있다면서 언급

기를 낮추면 전투력이 떨어지고
기를 높이면 전투력이 증폭하는거임

애당초 기를 낮출 수 있는 오공은 저승에서
퓨전을 시험해보지 않는 이유가 자신과 동등한
달인이 없기 때문이라고 언급함
2021-12-06 12:38:53
추천0
무과금장잉
기를 낮춰서 전투력이 떨어지는 논리라면 저승에 자신과 동등한 달인이 없어도 자신의 기를 낮춰서 퓨전을 시험해 볼수 있는일.
자신이 아무리 기를 낮춰도 저승의 누구보다 강했다 라는건 넌센스임. 일단 이 부분은 책보고 다시 확인하고 오겠음

기를 올린 근육맨 트랭크스가 셀에게 못이긴 이유가 "기 = 전투력" 이 아니기때문임.

기는 전투력을 나타내는 수치의 일부일 뿐임.
님이 말하는 약해지는 것은 단순히 방어력적인 측면을 얘기한거지 그 캐릭 자체가 약해진다고 말할 순 없음.
베지터가 크리링에게 한것은 그냥 마이클 타이슨이 눈감고 몸에 힘빼고 방어 안할테니까 맘놓고 죽여라 하는것과 같음.

의도적으로 기를 낮춘것은 그냥 키큰 농구선수가 허리를 숙이는 정도임, 그걸 갖고 이 농구선수 키가 작아졌네 라고 하진 않잖음?
2021-12-07 12:05:06
추천0
무과금장잉
보고왔음.

퓨전은 "두 사람의 힘과 체격이 매우 비슷한 경우에만 가능한 합체 기술이다" 라고 나옴.

드래곤볼에서 기는 못느낄정도로 없애는것(숨기는것)이 가능함.

님말대로 기 = 전투력이면 기를 없애거나 최대한 낮춰서 다른 사람들과 동등하게 맞춰서 합체를 할 수 있어야 함.

근데 합체를 시도하지 못했다는것은 기를 낮춰도 기본 전투력을 무시할 수 없기때문임.

위에 조건에서 나온 "매우 비슷한 힘" 이란 평상시의 전투력을 의미한다고 생각.

결론적으로

기 = 전투력을 나타내는 지표의 일부
기를 낮추면 전투력은 낮아지지만 그게 약해지는것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님.
2021-12-07 12:02:59
추천0
[L:38/A:307]
Laks4825
기=전투력이 아닌건 맞음 실제로 나는 윗글
어디에도 기=전투력이라는 말은 한 적이 없음
기를 낮추거나 즉퐁시키는걸로 전투력을
컨트롤 할 수 있는것도 맞음 실제로 베지터는
기를 컨트롤하는 현상을 전투력을 컨트롤 하는
기술이라고 언급함 스키우터의 수치가 그걸 반증했고
전투력을 극단적으로 낮춘다는건 다시말해
전투력=기와 신체 능력을 포함한 종합적인 수치를
극단적으로 낮춘다는 말과 동일함

나도 님 말대로 매우 비슷한 힘" 최대출력이나 통상의
전투력을 의미한다는 의견에는 동의함 다만 그건
기를 통상의 전투력이 너무 차이가 나면 강한쪽이
극단적으로 낮취야하기 때문에 퓨전을 안하느니만
못한 상태가 될 수 있기 때문인게 맞음
2021-12-07 13:28:06
추천0
무과금장잉
ㅇㅇ 기, 전투력 얘기는 내가 너무 표면적으로 받아들였음. 님의견에 동의함.

이 다음은 심심풀이 정도지만 토론해보자면

퓨전에 대해서는 포타라같은 경우에도 오공이 사탄과 합체하면 더 약해질 수도 있다는 걱정을 하기도해서

그럴수도 있지만, 저승에서의 오공은 퓨전을 실패해도 아무런 리스크가 없는 상태였고(약해진다한들 30분지나면 풀리고,

적과 싸우기위해 하는 변신이 아니기때문)

자기를 조금이라도 재밌게해줄만한 강자면 금방 와꾸와꾸 스루죠 해버리는 오공이 저승에서 퓨전을 시도해보지 않았다는건

솔직히 받아들이기 어려움.

차라리 오공피셜 퓨전 조건대로 "매우 비슷한 힘과 체격"에 맞는 상대가 없어서 못해본거라 생각.

물론 여기서 매우 비슷한 힘이란 평상시(노말) 전투력이라 생각함. 그게 아니라면 초3까지 가능한 오공이 퓨전 파트너로 그 당시

의 초2수준인 오반이랑 베지터를 염두해 둘 수 없고, 예를 들어 오공이 아무리 야무치나 피콜로 수준으로 기를 낮춰도 둘의

노말 전투력이 엄청나게 차이나기때문에 둘 사이에서는 퓨전자체가 불가능하다는것. 퓨전후 강해지고 약해지고는 둘째.

결론적으론 그 당시 저승의 오공은 퓨전을 시도해보고 싶어도 못해본것이라고 생각함.
2021-12-07 13:57:35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드래곤볼 슈퍼 2기 <은하 패트롤편> 신작 발표~!!! & 40주년 기념 영상 [10]
데카로그스
2026-01-25 4 2612
정보공지
드래곤볼 다이마(자막) 1화
손오백데스
2024-10-20 0 9467
정보공지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발매 기념 이벤트
손오백데스
2024-10-14 0 1708
정보공지
드래곤볼 시리즈 다시보기 [5]
골프
2016-05-02 1 49608
47656 일반  
갤이 죽었네
오공
2026-06-28 0 4
47655 일반  
초사이어인 4 손오공 짤
Laks4825
2026-06-20 0 397
47654 일반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hjkl
2026-06-17 0 106
47653 일반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hjkl
2026-06-17 0 100
47652 일반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hjkl
2026-06-17 0 60
47651 일반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hjkl
2026-06-17 0 91
47650 일반  
비루스
hjkl
2026-06-17 0 78
47649 일반  
우이스
hjkl
2026-06-17 0 89
47648 일반  
결말은 어떻게 날까 [1]
hjkl
2026-06-17 0 170
47647 일반  
완결되긴 할까 [1]
hjkl
2026-06-17 0 142
47646 일반  
전왕
Zasd
2026-06-17 0 62
47645 일반  
파괴신
Zasd
2026-06-17 0 63
47644 일반  
계왕권
Zasd
2026-06-17 0 63
47643 일반  
원기옥
Zasd
2026-06-17 0 65
47642 일반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Zasd
2026-06-17 0 69
47641 일반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Zasd
2026-06-17 0 65
47640 일반  
비스트 오반
Zasd
2026-06-17 0 76
47639 일반  
손오공 베지터
Zasd
2026-06-17 0 75
47638 일반  
블프 비반 [1]
Zasd
2026-06-17 0 79
47637 일반  
지렌 브로리 [1]
Zasd
2026-06-17 0 84
47636 일반  
완결 나야 손오공 베지터 비루스 따라잡고 [1]
바니또
2026-06-17 0 89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