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기존 최종정리 글 + 아욘 글
오리가미 | L:38/A:661
844/1,410
LV70 | Exp.59%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2 | 조회 1,090 | 작성일 2022-02-09 15:42:42
[서브캐릭구경ON]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최종정리 글 + 아욘 글

이 전 내용에 있던거도 포함해서 쓰는거니 양해 좀 바람

 

 

1.

이치고에 대해 어느정도 아는 긴죠가 "넌 사신을 뛰어넘는 힘을 손에 넣게 될 거다." 라고 언급함

 

2.

 

그 말대로 츠키시마가 얕보긴했지만 팔이 한짝 날라감

이 상태의 이치고는 만브링,시브링도 아닌 그냥 쫄(풀)브링임 

 

 

소설 일부대사 (출처 : [번역] Can't fear your own world 2-7 - 블리치 갤러리 (dcinside.com))

 

츠키시마 : “……그림죠 재거잭이군.

아이젠 소스케의 부하였던 에스파다에서 중견 계급에 있던 아란칼이야.”

긴죠 : “아는 사이…… 일리가 없지.” 

츠키시마 : “아아, 이노우에 오리히메의 과거에 『끼웠을』 때 봤었을 뿐이야. 

그 때는, 무난하게 이겼던 상대였어.” 

작은 목소리로 그렇게 말하면서도, 

츠키시마의 모습에 방심은 느껴지지 않았다.

 

저걸로 오리히메 기억을 봐서 6번이 저정도면 내가 무난하게 이길수 있겠구나~ 하는게아님

 

츠키시마의 북 오브 디 엔드는 과거에 일어났던 일에 자신이 "실제로" 관여했던 것으로 만드는 능력임 

즉 쓰림죶과 싸운걸 경험했다는거임(거기에 위에 말했다 싶이 무난하게 이겼다고함 여기서 확실히 츠시키마>6번 쓰림죶로 확정)

 

(여기서부터 추가 한 글)

 

그리고 극성빠다가 주장하는 아욘은 키르게를 데미지줬는데 시브링은 왜 키르게한테 데미지를 못줬냐?인데

내가 생각하기에는 솔직히 승부도 제대로 나오지 않은 시브링 vs 폴슈 키르게 전투보다 위에 승부가 확실히 정해진 츠키시마 vs 6번 쓰림죶을 더 평가해야 한다고 봄

 

시해로는 기껏 나온게 

 

이거 밖에 없음 (저 사진 다음 장면은 키르게가 아욘한테 기습당하고 쳐맞는 장면)

 

시브링 이치고가 저 폴슈 키르게랑 죽자살자 싸웠으면 모르겠는데 칼 몇합 받고 끝난장면보다는 위에 말했다 싶이

츠키시마가 6번 쓰림죶을 무난하게 이겼다는 결과가 더 중요하다고 봄

 

그럼 극성빠다들이 또 하는말이 그럼 아욘 > 에스파다임? 인데

아욘이 그냥 평범한 잡호로면 모르겠는데 다들 알다싶이 프라시온 팔3 합쳐서 만든게 아욘임 그래서 넘버링도 없음

 

공격력이랑 방어력도 보여준거만 보면 작중팩트로 하위 에스파다번호보다 잘 보여줌

 

공격력 : 부대장들 상대로 한방에 원킬도 내고 압도적으로 이김

방어+생명력 : 방어+생명력이야 말로 아욘의 진가를 보여줌(밑에 설명)

스피드 : 전 6번 해방 공격 반속도 반응해서 죽지는 않았던 란기쿠가 아욘은 반속 반응 했지만 방어하기전에 내장까지 잃음

 

석두한테 심장이 뚫림 > 그래도 안죽고 열받아서 석두한테 개김 > 석두가 시해 키고 기술을 씀 > 아욘 반갈죽 당함 > 이 상태에서도 안죽고 반갈죽 당한 상태로도 덤빔 > 시해 석두가 진지한 표정으로 공격함 > 아욘 리타이어

 

폴슈 키르게도 아욘은 정면으로 이기기는 힘든지 분해하고 흡수 해버림

정면으로 이길수 있었다면 분해하면서 굳이 흡수를 했을까? 그럴 이유가 없음

그럼 폴슈상태로는 딸리니 만브링 이치고 잡을려고 흡수 한거냐? 그건 또 아님 밑 장면은 이치고가 만해 키기전임

 

본인 피셜로 성스러운 날개가 부정한것으로 더럽혀지기 싫으니까 쓰기 싫었다고함

 

반면에 9번이나 10번이 아욘보다 뛰어난걸 보여준적이 있나? 

내가 알기론 없음

 

 

있으면 짤 정리해서 게시물로 올려서 반박해주시면 좋겠음

 

10번 : 이기는 장면보다 쳐맞는 장면이 더 많음 그나마 자랑이였던건 5번 다음으로 단단한 이에로인데 처음 요루이치 뼈 나간거 빼곤 그 뒤에 저런 연출을 안보여줌 오히려 처음에 만해 이치고한테 팔 짤리고 프리바론으로 전락할뻔함

9번 : 해방까지하며 석관 하나 가지고 놀다가 신기술쓰니 본 적 없다고 징징되며 사망 

 

위에 다 보기 싫으면 3줄 정리함(쓰다보니 3번이 길어서 4줄이 되긴했네요)

1. 시브링 이치고 vs 폴슈 키르게는 얼마 나오지도 않고 아욘이 개입해서 승부가 안났다

2. 위에 확실히 나지도 않는 싸움에 비해 츠키시마는 직접 경험해서 6번 무난하게 쓰림죶을 이겼다고 했으니 승부 안난 위보다 이쪽을 더 우선순으로 봐야한다

3. 아욘이 상위번호급 애들은 아니지만 하위번호급 애들보다는 압도적으로 쌔게 나온 연출이 많으니 하위권 에스파다보다 약하다고 확정짓기에도 이르다 넘버링을 집고 넘어가는데 계속 말하지만 아욘은 프라시온 3팔로 만든거라 넘버링이 없다

 

망상질이 팩트보다 우선순위인 사람빼곤 틀린거나 반박할거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음

                                              

 

 

개추
|
추천
2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59/A:814]
ヲㅏ르Lㅔ0ㅣ
왠지 아욘 관련건 가지고 계속 반박댓글 쓸거 같은 삘이네요.
2022-02-09 15:54:34
추천0
[L:38/A:661]
오리가미
솔직히 아욘건만 없으면 극성빠다들도 저렇게까지 물고 늘어지지는 못해요
2022-02-09 15:57:50
추천0
[L:59/A:814]
ヲㅏ르Lㅔ0ㅣ
네..아욘건이 솔직히 문제임.
2022-02-09 15:58:11
추천0
[L:8/A:64]
최준우
근데 그림죠랑 치고받을때 만로화가 딱 6번급인데 울키 잡고 현세로 돌아온 시점에서는 그림죠전 보다 강해졌다고 봐야함??
2022-02-09 16:32:12
추천0
[L:38/A:661]
오리가미
별 차이 없다고 봄
2022-02-09 16:36:45
추천0
현기뱤
그래도 싸울때마다 성장은 하니까 노이트라급은 될거같은데....
2022-02-09 18:20:50
추천0
[L:38/A:661]
오리가미
오리히메 히로인 버프로 6번 아슬하게 이겼지만 재대결한다면 쓰림죶은 오리히메 히로인 버프 없이 이길 수준은 된거같음

5번급은 좀 아닌거같음
2022-02-09 18:25:40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블리치 키 비쥬얼 [5]
쿠로이치고
2022-07-03 0 21104
정보공지
블리치 20주년 프로젝트 PV [11]
Ajjjk
2020-03-21 1 25659
정보공지
블리치 20주년 방송(3/21) 전체 번역 [28]
GOHKJNMC
2020-03-22 9 26274
정보공지
블리치 특전영상(또는 ova) 모음 [5]
n존재한데n
2016-03-18 1 30204
정보공지
[블리치 사운드트랙 모음]* * [25]
하핳
2016-01-30 13 22263
222238 일반  
옥이명명편 정식연재 결정 [3]
연필까끼
2026-06-22 5 306
222237 일반  
스포 블리치 천년혈전 편 4쿨 화진담 최종장 [3]
메탈쿠우라
2026-05-22 1 1908
222236 일반  
패션왕 차드 [1]
정은이의뒷목오겹
2026-05-20 0 676
222235 일반  
이치고가 마유리 처음본게 천년혈전편임? [2]
아방의서
2026-05-09 0 884
222234 일반  
블리치 정주행 3회했는데 자꾸 왜 내용을까먹지 [3]
킨에몬VPN
2026-05-09 0 580
222233 일반  
준비된 마유리가 대장이랑 싸우면 질거같지 않은데 [2]
킨에몬VPN
2026-05-09 0 555
222232 일반  
왜 뿔치고라고 부름
정은이의뒷목오겹
2026-05-03 0 362
222231 일반  
점프에서 쿠보한테 옥이명명 연재해라고 꼬드길듯 [1]
킨에몬
2026-04-25 0 1082
222230 일반  
블리치 후속편 나올가능성있다봄? [2]
킨에몬
2026-04-21 0 1125
222229 일반  
M모바일 존나 ㄱ등ㅅ같네 (블리치얘기아님) [2]
록스D지벡
2026-04-04 0 688
222228 일반  
나에게 있어서 쿠보의 좋같은 점 [3]
꽇꿟꽚뀂꾮꽒꽒끃
2026-04-02 0 834
222227 일반  
이치고 아이젠 얘네가 밑 라인 다 손날 컷함? [3]
꽇꿟꽚뀂꾮꽒꽒끃
2026-03-31 0 916
222226 일반  
석두 진짜 억까 억빠 없이 평가좀 [4]
꽇꿟꽚뀂꾮꽒꽒끃
2026-03-29 0 974
222225 일반  
소사편만 놓고봤을때 머장급밸은 [2]
밤비무라
2026-03-26 0 768
222224 일반  
소사편만 보면 평가할 껀덕지가없지 [1]
현기뱤
2026-03-21 0 762
222223 일반  
누누이 말하지만 갓쉬발트가 가장 강하다 [1]
씨발년
2026-03-20 0 789
222222 일반  
슈렌 이넘 [1]
경화水月
2026-03-20 0 1001
222221 일반  
진짜 딱 소사편만 놓고보면 대장 서열은 [5]
돼지츄잉
2026-03-17 0 1045
222220 일반  
긴토뱤이 맞음
돼지츄잉
2026-03-17 0 372
222219 일반  
소사편 당시 대장 서열 대충 [5]
세최검1
2026-03-14 0 875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