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블리치 작화 갠적으로 아쉬운 거.
sterben | L:0/A:0
128/330
LV16 | Exp.38%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018 | 작성일 2020-12-19 14:28:54
[서브캐릭구경ON]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리치 작화 갠적으로 아쉬운 거.

1. 눈 사이 간격이 너무 좁음. 타만화들은 미간에 눈 하나만큼 더 들어갈 정도로 그리던데 블리치는 그림체 정립안된 연재 초반부에서는 띄어서 그리다가 아란칼편부터 눈간격이 서서히 좁아지기 시작함. 

 

2. 눈매가 부담스럴만큼 진한데다 눈꼬리까지 김. 미남미녀상인데 이목구비가 너무 진해서 좀 느끼하다?는 인상을 줌. 특히 아스킨은 눈매 진하고 입술 두툼한 게 라틴계 미남형의 정석..

 

결국은 눈문제임. 물론 구도나 인체, 명암표현, 특히나 자주 나오는 미간 찌푸리는 표정 묘사보면 해부학의 달인이란 게 드러나지만 차라리 소사편 그림체에서 눈만 조금 다듬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듬. 물론 난 쿠보레기 발톱때만큼도 못 그림.ㅋ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38/A:661]
오리가미
그래도 쿠보가 오다의 나미 눈 돌려먹기보단 나은듯..?
2020-12-19 14:35:11
추천0
sterben
맞음. 원피스는 나미아니면 로빈임. 가끔 스무디같은 개성적인 외모도 있지만.. 아예 추녀로 그리거나 미인이면 스무디같은 케이스제외 로빈, 나미로 획일화되 있고 남캐는 캐번디시빼고 죄다 삼백안..
일단 쿠보타이토는 도장찍기화는 덜하니
2020-12-19 14:42:55
추천0
[L:38/A:661]
오리가미
ㅇㅇ 그나마 실드치자면 캐벙이랑 행콕은 그래도 더 힘주고 그리는듯
2020-12-19 14:46:12
추천0
sterben
근데 걔네도 나이먹으면 어찌될지 모름.ㅋㅋㅋ 마더카르멜이나 샬롯보면...ㅋㅋ
2020-12-19 14:54:04
추천0
[L:38/A:661]
오리가미
그건 ㅇㅈ ㅋㅋ 카르멜이나 링링은 진짜 캐릭이 달라짐
2020-12-19 14:58:12
추천0
sterben
오히려 샬롯은 어릴적얼굴보면 지금대로큰게 맞는데 이삼십대에는 또 미인이라..
2020-12-19 15:01:28
추천0
[L:38/A:661]
오리가미
그건그럼 살뺏다가 다시 초심찾은듯..

아니면 자식을 ㅈㄴ 낳아서 갑자기 팍 늙어진거일수도 있고
2020-12-19 15:12:00
추천0
마조탐정
그래도 잘 생겨서 조흠ㅋㅋ
2020-12-19 14:37:44
추천0
sterben
잘 생겼음. 오오마에다같은 극단적인 추남케이스 아닌 한 다 미남미녀로 그려서. 특히 이치고 장발은 ㄹㅇ...
2020-12-19 14:41:16
추천0
[L:38/A:661]
오리가미
무월고는 킹정
2020-12-19 14:46:56
추천0
Mundane
말상
2020-12-19 15:49:43
추천0
sterben
특히 하쉬발트.
2020-12-19 16:16:00
추천0
[L:7/A:303]
쥬프
역시 '만신'.. 스토리는 그림체로 커버한다!
2020-12-19 16:13:33
추천0
sterben
액션연출 보면 졸라 역동적임. 잔태랑 화천광골고송심중 연출도 개쩔고..
2020-12-19 16:17:03
추천0
[L:7/A:303]
쥬프
흑백 다루는게 기가막힘. 사신만화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2020-12-19 16:17:38
추천0
sterben
ㅇㅈ함, 수묵화 느낌을 소년만화에 살리는 괴물새끼임.
2020-12-19 19:34:18
추천0
타오소우타
난 개인적으로 극호
뭔가 시원시원함
2020-12-19 17:29:09
추천0
sterben
동세가 역동적인데다 인물 등신비가 워낙 길쭉하다보니..
2020-12-19 19:34:46
추천0
타오소우타
약간 헬싱ova 그림체 느낌이라 좋아함
길쭉하고 선이 굵고 진하고
2020-12-19 19:46:47
추천0
sterben
아 듣고보니 좀 비슷하네. 특유의 뜨다만 눈매도 비슷하고..
2020-12-19 19:52:53
추천0
타오소우타
둘다 최애작인데 그림체가 ㅈㄴ 멋있다고 생각함
애들이 엄청 섹시하게 생김
2020-12-19 19:57:28
추천0
sterben
헬싱은 ㅇㅈ이지 한스대위 존멋임.
2020-12-19 20:00:40
추천1
타오소우타
아카드가 최고인것을
2020-12-19 20:23:32
추천0
Djent
한스대위가 갓이지 헬잘알ㅊㅊ
2020-12-20 23:30:28
추천0
Djent
못생긴 사람은 잘 못그리는 것 같음ㅋㅋㅋ아예 오마에다같이 익살스럽게 그리는 거 아니면
2020-12-19 19:42:05
추천0
sterben
미형캐릭터 특화이긴함. 0번대 짬밥아지매 이름 뭐였나 암튼 그 아줌마도 살찐모습은 너무 돼지같은게 무슨 산짐승처럼 그려놔갖고..ㅋㅋㅋ 살빠지면 란키쿠 닮았는데
2020-12-19 19:55:31
추천0
[L:31/A:25]
TheAlmighty
이목구비 특히 눈이 엄청 진하긴함ㅋㅋㅋ
쌍꺼풀 없는 캐릭찾기가 힘듦ㅋㅋ

별개로 예쁘고 임팩트있게 그린다는 기준에선
작화력은 원탑이라고 생각함

화려한데 깔끔하고 눈에 잘 익는다고 해야하나
여백의미가 있음ㅋㅋ

개인적으로 원피스는 비교하기가 미안할정도고
무라타 유스케보다도 낫다고봄
2020-12-20 03:02:56
추천0
sterben
그림 선자체가 지저분하지 않으니.. 인물묘사보면 원피스는 확실히 한가지 패턴 돌려막는 느낌이라.. 갠적으로 구도는 나루토, 표현력은 블리치, 배경묘사는 원피스를 최고로침. 무라타도 존잘이긴한데 저도 갠적으로 컷 대빵 크게 남발하는것 제외하곤 쿠보>무라타임
2020-12-20 15:02:14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블리치 키 비쥬얼 [5]
쿠로이치고
2022-07-03 0 21160
정보공지
블리치 20주년 프로젝트 PV [11]
Ajjjk
2020-03-21 1 25687
정보공지
블리치 20주년 방송(3/21) 전체 번역 [28]
GOHKJNMC
2020-03-22 9 26307
정보공지
블리치 특전영상(또는 ova) 모음 [5]
n존재한데n
2016-03-18 1 30231
정보공지
[블리치 사운드트랙 모음]* * [25]
하핳
2016-01-30 13 22289
222239 일반  
ㅈㄴ오랜만에 왔는데 여기 글리젠 왜 이럼 [2]
Djent
2026-06-24 0 266
222238 일반  
옥이명명편 정식연재 결정 [9]
연필까끼
2026-06-22 6 940
222237 일반  
스포 블리치 천년혈전 편 4쿨 화진담 최종장 [3]
메탈쿠우라
2026-05-22 1 2112
222236 일반  
패션왕 차드 [1]
정은이의뒷목오겹
2026-05-20 0 748
222235 일반  
이치고가 마유리 처음본게 천년혈전편임? [2]
아방의서
2026-05-09 0 942
222234 일반  
블리치 정주행 3회했는데 자꾸 왜 내용을까먹지 [3]
킨에몬VPN
2026-05-09 0 625
222233 일반  
준비된 마유리가 대장이랑 싸우면 질거같지 않은데 [2]
킨에몬VPN
2026-05-09 0 601
222232 일반  
왜 뿔치고라고 부름
정은이의뒷목오겹
2026-05-03 0 401
222231 일반  
점프에서 쿠보한테 옥이명명 연재해라고 꼬드길듯 [1]
킨에몬
2026-04-25 0 1127
222230 일반  
블리치 후속편 나올가능성있다봄? [2]
킨에몬
2026-04-21 0 1172
222229 일반  
M모바일 존나 ㄱ등ㅅ같네 (블리치얘기아님) [2]
록스D지벡
2026-04-04 0 719
222228 일반  
나에게 있어서 쿠보의 좋같은 점 [3]
꽇꿟꽚뀂꾮꽒꽒끃
2026-04-02 0 879
222227 일반  
이치고 아이젠 얘네가 밑 라인 다 손날 컷함? [3]
꽇꿟꽚뀂꾮꽒꽒끃
2026-03-31 0 959
222226 일반  
석두 진짜 억까 억빠 없이 평가좀 [4]
꽇꿟꽚뀂꾮꽒꽒끃
2026-03-29 0 1023
222225 일반  
소사편만 놓고봤을때 머장급밸은 [2]
밤비무라
2026-03-26 0 809
222224 일반  
소사편만 보면 평가할 껀덕지가없지 [1]
현기뱤
2026-03-21 0 791
222223 일반  
누누이 말하지만 갓쉬발트가 가장 강하다 [1]
씨발년
2026-03-20 0 823
222222 일반  
슈렌 이넘 [1]
경화水月
2026-03-20 0 1034
222221 일반  
진짜 딱 소사편만 놓고보면 대장 서열은 [5]
돼지츄잉
2026-03-17 0 1081
222220 일반  
긴토뱤이 맞음
돼지츄잉
2026-03-17 0 388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