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석두를 죽인 것 만으로는 노멀바하 전투력을 정의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셜록홈즈 | L:0/A:0
18/830
LV41 | Exp.2%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968 | 작성일 2020-10-05 20:21:56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석두를 죽인 것 만으로는 노멀바하 전투력을 정의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노멀바하가 시해석두 원킬시킨 것 때문에 시해석두 이상급으로 보는분들도 계신 것 같은데...

 

석두가 전의를 상실한건 어디까지나 만해를 빼앗겼기 때문이었음 

 

자기 시해로는 자기 만해를 이길수가 없는거니까

 

그러니까 석두를 죽인건 엄밀히 말하면 노멀바하가 아니라 "잔화태도를 가진 노멀바하" 였다는거죠 

 

잔화태도 없는 그냥 노멀바하였다면 석두도 원더와이스 때처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맞서싸우려고 했을겁니다

 

즉, 석두를 죽인것 만으로는 노멀바하 전투력을 정의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노멀바하가 시해석두나 노멀젠보다 근소 아래일 것 같음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오소우타
석두는 그냥 전의를 상실했음 ㅇㅇ
2020-10-05 20:29:16
추천0
셜록홈즈
ㅇㅇ 맞음
2020-10-05 21:35:42
추천0
[L:38/A:661]
오리가미
노멀젠 근소 아래로보는거 동감

여담으로 총대장이란 작자가 만해 뺏기고 전의 상실한거보면..
씹쿠야도 만해뺏겨서 발악을해가며 싸웠는데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죽어줌..;;
2020-10-05 21:09:49
추천0
셜록홈즈
원더와이스때도 끝까지 투쟁심 발휘했던거 생각해보면

만해 안 빼앗길거라고 장담하고 간 거여서 충격이 배로 컸나봅니다 ㅋㅋ

게다가 빼앗긴 만해가 보통 만해도 아니고 무려 잔화태도

잔화태도의 무서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있을 석두이기에 좌절감은 더 컸을듯
2020-10-05 21:38:31
추천0
Binnie
ㄹㅇ.. 뺏기고 바로 싸움 포기한건 좀 그런것 같네용.. 물론 쿄라쿠도 만해를 빼앗긴다는 사실 들었을때 방심을 하긴했는데..
2020-10-05 21:45:32
추천0
[L:38/A:661]
오리가미
그래도 저거 덕분에 석두라는 초월번역을 얻었으니..ㅋㅋ
2020-10-06 00:12:12
추천0
철판구이
그리고 저땐 엄연히 외팔 석두라....
2020-10-05 21:10:50
추천0
셜록홈즈
ㅇㅇ 그것도 그렇고
2020-10-05 21:38:53
추천0
[L:48/A:456]
토카신타
전 노멀바하도 시해석두보다 위로 봅니다. 가짜 유하바하를 본 견제타 한방 날린후 바로 만해를 썼는데 시해로 우위를 점할 수 있다면 만해의 주변 피해를 생각할때 굳이 킬 필요는 없었다고 봅니다. 뭐, 1000년전 경험때문에 시해로 이겨도 엄청 고전해야 이긴다고 생각해서 일수도 있지만요.
2020-10-05 21:35:55
추천0
셜록홈즈
님 말씀대로 좀 더 확실하게 제압할 목적으로 만해를 켰을수도 있는거니까요

석두가 시작부터 바로 만해를 켰다고해서 그게 노멀바하가 시해석두 이상으로 볼 근거는 못 된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님 의견도 일리는 있다고 봄 ㅇㅇ

저도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에 불과하니까요
2020-10-05 21:47:59
추천0
[L:4/A:373]
오르샤
시체 완전소멸만안시켰어도 키라마냥 좀비되가지고 무쌍찍었을텐데 ㄲㅂ
2020-10-05 21:54:59
추천0
셜록홈즈
근데 그거 석두가 유하바하 바지가랭이 붙잡는 바람에 소멸시킨거 아니었음??

바지가랭이만 안 붙잡았었어도 ㅋㅋ
2020-10-05 21:57:10
추천0
김대준
시해로도 이길 수 있을정도라면 그래도 좀 비볐을듯
잔화의태도 안쓰고 평타칼질에 두동강났는데 솔직히 전성기 아닌이상 시해상태론 노말바하보다 약하다고 봄. 아니면 한팔 없어서 그런거거나
2020-10-06 00:44:35
추천0
[L:35/A:316]
고케츠
한팔 없는 것도 크고 석두가 시해랑 만해 ㅈㄴ 차이나는 케이스같음
2020-10-06 00:52:43
추천0
셜록홈즈
그건 그건 노멀바하가 아니라 변장한 로이드였잔슴 ㅋㅋ
2020-10-06 13:22:04
추천0
amckmd
노멀젠보다 아래일리는없다고봄
2020-10-06 02:04:28
추천0
셜록홈즈
이미 올마바하 >>> 노멀젠인지라...

노멀젠이 노멀바하보다도 약하다면 전 보스 위상이 말이 아닐듯 ㅋㅋ
2020-10-06 13:22:47
추천0
amckmd
유하바하라서 딱히 위상딸릴것도없을걸요
2020-10-06 16:15:38
추천0
[L:19/A:117]
꼬무룽
외팔+만해봉인당한거
시해최강의기술이 엄열지옥인데 발동시간조차빠른편은아니니까
만해는그냥넘사벽이였고
2020-10-06 02:27:46
추천0
셜록홈즈
ㅇㅇ 맞음
2020-10-06 13:22:59
추천0
[L:55/A:135]
밀짚모자
그냥 전의상실한 돌머리인걸로
2020-10-07 15:39:53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블리치 키 비쥬얼 [5]
쿠로이치고
2022-07-03 0 21103
정보공지
블리치 20주년 프로젝트 PV [11]
Ajjjk
2020-03-21 1 25657
정보공지
블리치 20주년 방송(3/21) 전체 번역 [28]
GOHKJNMC
2020-03-22 9 26271
정보공지
블리치 특전영상(또는 ova) 모음 [5]
n존재한데n
2016-03-18 1 30204
정보공지
[블리치 사운드트랙 모음]* * [25]
하핳
2016-01-30 13 22262
222238 일반  
옥이명명편 정식연재 결정 [1]
연필까끼
2026-06-22 1 169
222237 일반  
스포 블리치 천년혈전 편 4쿨 화진담 최종장 [3]
메탈쿠우라
2026-05-22 1 1865
222236 일반  
패션왕 차드 [1]
정은이의뒷목오겹
2026-05-20 0 665
222235 일반  
이치고가 마유리 처음본게 천년혈전편임? [2]
아방의서
2026-05-09 0 872
222234 일반  
블리치 정주행 3회했는데 자꾸 왜 내용을까먹지 [3]
킨에몬VPN
2026-05-09 0 575
222233 일반  
준비된 마유리가 대장이랑 싸우면 질거같지 않은데 [2]
킨에몬VPN
2026-05-09 0 548
222232 일반  
왜 뿔치고라고 부름
정은이의뒷목오겹
2026-05-03 0 357
222231 일반  
점프에서 쿠보한테 옥이명명 연재해라고 꼬드길듯 [1]
킨에몬
2026-04-25 0 1075
222230 일반  
블리치 후속편 나올가능성있다봄? [2]
킨에몬
2026-04-21 0 1115
222229 일반  
M모바일 존나 ㄱ등ㅅ같네 (블리치얘기아님) [2]
록스D지벡
2026-04-04 0 682
222228 일반  
나에게 있어서 쿠보의 좋같은 점 [3]
꽇꿟꽚뀂꾮꽒꽒끃
2026-04-02 0 827
222227 일반  
이치고 아이젠 얘네가 밑 라인 다 손날 컷함? [3]
꽇꿟꽚뀂꾮꽒꽒끃
2026-03-31 0 914
222226 일반  
석두 진짜 억까 억빠 없이 평가좀 [4]
꽇꿟꽚뀂꾮꽒꽒끃
2026-03-29 0 972
222225 일반  
소사편만 놓고봤을때 머장급밸은 [2]
밤비무라
2026-03-26 0 761
222224 일반  
소사편만 보면 평가할 껀덕지가없지 [1]
현기뱤
2026-03-21 0 759
222223 일반  
누누이 말하지만 갓쉬발트가 가장 강하다 [1]
씨발년
2026-03-20 0 785
222222 일반  
슈렌 이넘 [1]
경화水月
2026-03-20 0 1000
222221 일반  
진짜 딱 소사편만 놓고보면 대장 서열은 [5]
돼지츄잉
2026-03-17 0 1042
222220 일반  
긴토뱤이 맞음
돼지츄잉
2026-03-17 0 372
222219 일반  
소사편 당시 대장 서열 대충 [5]
세최검1
2026-03-14 0 873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