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빠다는 아인데 호로들이 조빱라인에선 쎄긴함
6번 그림죠 노해방부터 이치고 만해랑 동급. 당시 천쇄참월을 다른 대장들 만해전력과 비교시 어느 정도일지는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어쨌든 뱌쿠야랑도 씩씩하게 잘 싸웠고 비비왕렌지나 잇카쿠 이딴 대장급조무사들이랑은 격이 다른 실력임. 당시 만치고가 대장중 ㅎㅌㅊ라인이라 해도 일단 노해방으로 비볐다는 점에서 해방하면 왠만한 대장급보다 강한건 확정
실제로 그림죠와 동급 혹은 약간 딸리는 루피 역시 정면대결에서 일격에 토시로만해 넉다운 시켰고 여기서 방심 안하고 확인사살만 제대로 드갔어도 다 이긴거였음
5번 노이트라도 노해방상태에서 토센만해 개쳐바른 당시 안대켄파치보다 확실히 강했고 해방하면 당시 켄파치가 검도없인 못 당해내는 실력.
5,6번이면 에스파다 내에서 겨우 중하위권 수준인건데도 쿄라쿠미만 일반대장들은 단개승의같은 일회성 스킬없이는 얘네 선에서 싹 다 정리된단 소리임.
슈테른>>에스파다인건 부정하지 못하는 팩트지만 그 슈테른릿터들도 겨우 중하위권 멤버들이 이 정도의 강함을 보유하고있지는 않음
에스파다가 3종족 간부집단 중 최약체인건 s급 강자의 부재 때문임. 호정13대나 슈테른릿터가 호날두메시 같은 애들부터 안데르송같은 버러지들까지 다양히 포진해있는 팀이라면 에스파다는 박지성만 11명인 축구팀인 셈이니까
우르키오라>친위대라거나 현기뱤은 그림죠급이다 등등 소리하는 애들은 그냥 정신병자새끼들이 맞음. 하지만 속해있는 집단의 수준이 그 멤버 개개인의 수준까지 보장해주는것 또한 아님. 이승우가 바르셀로나라고 손흥민보다 축구잘하는건 아니듯이







추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