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하면서 깨달은것
무슨일을 당했건 갠찬다는 말하지 않기
사소한것조차 안됨
부당한게 있으면 표현하기
그걸 갠찬다는식으로 넘어가면
상대방은 어..?이녀석 갠찬나보네
더 무리한걸 시키거나
내가 갠찬다 여긴걸 상대방은 그걸 자기만의 권리로 써먹음
남들에게 잘못했다고 죄송하다하지 말기
그걸 인정한 순간 너는 그사람의 노예가 됨
분명 이말자체가 이기적일순 있으나
내가 그사람과의 관계에서 분명
그사람이 손해본게 클수도 있지만
내가 손해본것도 있을거임
그걸 저울질해서 내잘못이 크다 자책하지 말기
모든걸 자기 잘못으로 떠넘기는 순간
나는 그사람의 노예가 됨
그럼 잘못을 하면 사과를 하지 말아야 하나
아니다 큰잘못이라면 사과를 해야겟지만
그렇게 심한게 아닌이상 아가리 하거나
가벼운건 유머로 넘기는것도 방법중 하나
큰잘못이 아닌 경우
아가리하고 행동으로 잘못된것을 고쳐잡는데 심혈을 기울이는게 답인거 같다
어중간한 또는 진정한 뉘우침은 사건해결에
하나도 도움이 안된다
오히려 당사자를 더욱 화나게 만드는 역효과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사건의 원인을 해결할만한 문제점을 행동으로 고치지 않는이상
도로아미타불은 계속될것이다
이글은 책을 읽어서가 아닌
내 스스로 사회경험으로 터득한거임
이벤트쓰
[06월4주차] 유니크뽑기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비로그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유니크당첨 기회를 노려보세요!







추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