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사회생활하면서 깨달은것
멘헤라 | L:58/A:848
1,704/3,110
LV155 | Exp.54%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593 | 작성일 2026-05-17 11:01:22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회생활하면서 깨달은것

무슨일을 당했건 갠찬다는 말하지 않기

사소한것조차 안됨

부당한게 있으면 표현하기

 

그걸 갠찬다는식으로 넘어가면

상대방은 어..?이녀석 갠찬나보네 

더 무리한걸 시키거나

내가 갠찬다 여긴걸 상대방은 그걸 자기만의 권리로 써먹음

 

 

 

남들에게 잘못했다고 죄송하다하지 말기

 

그걸 인정한 순간 너는 그사람의 노예가 됨

 

분명 이말자체가 이기적일순 있으나

 

내가 그사람과의 관계에서 분명

 

그사람이 손해본게 클수도 있지만

내가 손해본것도 있을거임

 

그걸 저울질해서 내잘못이 크다 자책하지 말기

 

모든걸 자기 잘못으로 떠넘기는 순간

 

나는 그사람의 노예가 됨

 

그럼 잘못을 하면 사과를 하지 말아야 하나

아니다 큰잘못이라면 사과를 해야겟지만

 

그렇게 심한게 아닌이상 아가리 하거나

가벼운건 유머로 넘기는것도 방법중 하나

 

큰잘못이 아닌 경우

아가리하고 행동으로 잘못된것을 고쳐잡는데 심혈을 기울이는게 답인거 같다

 

 

어중간한 또는 진정한 뉘우침은 사건해결에

하나도 도움이 안된다

 

오히려 당사자를 더욱 화나게 만드는 역효과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사건의 원인을 해결할만한 문제점을 행동으로 고치지 않는이상

 

도로아미타불은 계속될것이다

 

이글은 책을 읽어서가 아닌

 

내 스스로 사회경험으로 터득한거임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456
단, 자기가 잘못해서 상대방이 객관적으로 피해를 입은게 확실할땐 시작도게자가 정답. 양심적 윤리적인걸 제외하고 실질적으로도
화났다가도 오히려 저렇게까지 미안하다하는사람한테 더 화내기 역으로 무안해져서 일 더 안키우는경우가 많음 피해가 소액일경우는 봐줄때도있고

반면 배째마인드로나오면 너잘걸렸다 오늘아주죽어보자 하고 끝까지 개팸
2026-05-17 11:16:23
추천0
[L:58/A:848]
멘헤라
일리있너 상황보면서 해야겟너
2026-05-17 11:26:43
추천0
[L:46/A:692]
순모
난 내가 잘못안했어도 미안하다함 나이먹으면 귀찮아지거든..
2026-05-17 11:55:20
추천0
[L:58/A:848]
멘헤라
위험혀
2026-05-17 12:03:15
추천0
닉시바이누
아니야.. 유연하게 판단해야 돼..

나는 1도 손해 안 볼래 하면
나를 위해서 댓가없이 선의를 베풀겠다는 사람이 아무도 없을 거고

죄송하다는 말 한 마디로 천냥빚 갚을 수 있는 상황에
이기적이고 뻔뻔한 인간으로 괘씸죄 찍혀서
더 불리해질 수도 있는 거야

본인이 살면서 많이 당해서 그럴 수는 있는데

1. 괜찮다는 것이 내가 호구고 만만해서 그런게 아니라
나의 배려이고 선의임을 인식시키는 것

2. 쌍방의 과실이 있는게 맞는지
먼저 또는 서로 죄송하다고 대등하게 끝낼 수 있는지
잘못에 비해 부당한 대우를 받을 상황인지

종합적으로 판단해야함
2026-05-17 12:25:02
추천0
[L:58/A:848]
멘헤라
인간관계라는게 참 어렵네

그걸 판단할 능력이 될라면 사람을 많이 만나봐야
하는건가 음..
2026-05-17 12:28:41
추천0
닉시바이누
맞아 그거야
2026-05-17 12:34:38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2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수정/2021.11. 08] 자유게시판 규칙 안내 [3]
츄잉
2021-08-11 2 22335
79617 잡담  
[코인제작소] 조폐국 특별 발주 예고 ─ 5분 뒤 (13:00), 제작자 여러분의 힘이 필요합니다! ─ [참여하기]
[조폐국]
2026-06-25 0 1
79616 잡담  
32강가는방법 [1]
무법자
2026-06-25 0 23
79615 잡담  
오늘 625였네 [2]
카카시♡
2026-06-25 0 28
79614 잡담  
우리나라 축구 이겨서 썸녀랑 [4]
화련
2026-06-25 0 42
79613 잡담  
점심 [1]
인간맨
2026-06-25 0 27
79612 잡담  
마녀재판 시작하겠습니다. [4]
아논
2026-06-25 0 40
79611 잡담  
요즘알고리즘에뜨는버튜버,, [2]
다름
2026-06-25 0 20
79610 잡담  
이거 올라가면 멕시코빨임 ㅋㅋㅋ [2]
qwerty
2026-06-25 0 39
79609 잡담  
축알못인데내가볼땐2002국대<<이녀석들이문제 [4]
다름
2026-06-25 0 52
79608 잡담  
부정축구 특검하라. [1]
삶과죽음의거미줄
2026-06-25 0 42
79607 잡담  
우리저래도32강가는거임? [6]
다름
2026-06-25 0 49
79606 잡담  
님들아ㅎㅇ [4]
다름
2026-06-25 0 44
79605 잡담  
3경기에 20억 개꿀아니냐고 [1]
크츄다냥
2026-06-25 0 35
79604 잡담  
우리나라는 아직 조 2위라 상관없음 [2]
화련
2026-06-25 0 50
79603 잡담  
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 [1]
프리
2026-06-25 0 37
79602 잡담  
축구 졌네....ㅋㅋ
원양채화
2026-06-25 0 20
79601 잡담  
이제기도해야32강임? [2]
무법자
2026-06-25 0 39
79600 잡담  
"어이, 빚은 갚았다." [3]
GOHKJNMC
2026-06-25 1 77
79599 잡담  
외국인 야스가 제일 낫노 ㅋㅋ
군침대성
2026-06-25 0 24
79598 잡담  
진짜 조나못하네 [1]
흑설공주
2026-06-25 0 33
79597 잡담  
대체 뭐가 문제인 거시여 [1]
안했읍니다
2026-06-25 0 30
79596 잡담  
국민청원으로 누구 사형해달라고해도 되나요 [1]
크츄다냥
2026-06-25 0 41
79595 잡담  
조 3위로 올라가는거 다 계산한거지 ㅂㅅ드라 [1]
군침대성
2026-06-25 0 36
79594 잡담  
개노답
영원
2026-06-25 0 16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