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히키아게샤 문서 정독 후기
순모 | L:46/A:692
2,463/3,770
LV188 | Exp.65%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548 | 작성일 2026-05-16 15:17:12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N]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히키아게샤 문서 정독 후기

히키아게샤 = 일본의 식민지였던곳에 정착했다가 

식민지 해방후 쫒겨난 일본인들

 

한국도 식민지 기간이 길었어서 한국에서 

태어난 일본인도 많았다는데 

해방후 고향뺏긴 기분으로 쫒겨난사람들도 

있고 일본인들 공동묘지 묘비 뜯어다가 만든

계단도 실질적으로는 한국에서 치열하게 살던

일본인들이였고

 

아직도 자신을 키워준 조선인 유모들과 대구의 풍경을 잊지 못하고 평생 '실향민'이라는 마음으로 살았고 자신의 남동생은 일본으로 이주한 후 낯선 일본에 적응하지 못해 자살했다고 하였다. #1 #2 일본으로 이주한 후 자신에게는 조선이 태어나고 자란 고향임에도 불구하고 한국과 일본의 역사 문제로 인해 한국을 감히 고향이라고 부르지 못했다고 한다. 더불어 자신의 집(Home)은 한국과 일본 사이에 있는 바다라고 표현했으며 대구에서 조선인 유모들이 자신을 정성을 다해 키워 줬으므로 대구는 자신에게 '어머니의 땅'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그러한 인식은 이들의 문학과 미디어에서도 드러나며, 객관적인 시선에서는 일정한 동정심을 불러일으킨다. 그런 한편 동시에 이들이 식민지배의 한 축을 담당했던 식민자(colonizer)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한국(조선)인의 입장에서는 마냥 동정적으로만 바라보기도 어려운 존재다. 

 

이런 사례도 많은데 불쌍은 한데 졌으면 

방빼야지 존나 징징거린다는 생각만 드네요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티
오늘도 멘헤튼 프로젝트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2026-05-16 15:18:58
추천0
[L:46/A:692]
순모
검색중
2026-05-16 15:21:13
추천0
네티
오펜하이머 만세
2026-05-16 15:32:46
추천0
[L:44/A:508]
메구네☆
프랑스도 비슷하게 식민지인 알제리에서 살던 프랑스인들이 많이 있었는데 알제리 독립전쟁 이후로 대부분 알제리에서 쫓겨나서 다시 프랑스로 돌아온 사례가 있어요
2026-05-16 15:19:43
추천0
[L:46/A:692]
순모
불쌍은 하지만 다른사람들 시체위에서 산거에 비해 곱게 돌아갔다고 생각함 개인적으로 다 죽이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지금 젊은 일본인들은 죄가없지만 저 당시 일본인들은 찐으로 다른나라 피 뽑아먹으면서 산거니깐
2026-05-16 15:23:46
추천0
[L:44/A:508]
메구네☆
너무해...
2026-05-16 15:23:35
추천0
Daf
죽거나 입도 뻥긋하지 말고 살았어야지
아직 우리나라가 미개했으면 돌맞아 죽었다 ㄹㅇ
2026-05-16 15:24:30
추천0
[L:46/A:692]
순모
저 당시에도 미개했을텐데 진짜 닥치는대로 안죽인것만으로 대단한데
2026-05-16 15:25:28
추천0
[L:7/A:145]
인간맨
그당시 조선인들은 온건한 편이라 곱게 살려 보냈다고 하네요.
다른 나라였으면 맞아죽었을 거고요.
2026-05-16 18:16:44
추천0
[L:46/A:692]
순모
다른글읽어보니 중국쪽에 있던 일본인들은 다 맞아 죽거나 진짜 좆됐다고 하는군요
2026-05-16 18:56:11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2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수정/2021.11. 08] 자유게시판 규칙 안내 [3]
츄잉
2021-08-11 2 22335
79617 잡담  
[코인제작소] 조폐국 특별 발주 예고 ─ 5분 뒤 (13:00), 제작자 여러분의 힘이 필요합니다! ─ [참여하기]
[조폐국]
2026-06-25 0 0
79616 잡담  
32강가는방법
무법자
2026-06-25 0 17
79615 잡담  
오늘 625였네 [2]
카카시♡
2026-06-25 0 27
79614 잡담  
우리나라 축구 이겨서 썸녀랑 [4]
화련
2026-06-25 0 40
79613 잡담  
점심 [1]
인간맨
2026-06-25 0 25
79612 잡담  
마녀재판 시작하겠습니다. [4]
아논
2026-06-25 0 40
79611 잡담  
요즘알고리즘에뜨는버튜버,, [2]
다름
2026-06-25 0 20
79610 잡담  
이거 올라가면 멕시코빨임 ㅋㅋㅋ [2]
qwerty
2026-06-25 0 37
79609 잡담  
축알못인데내가볼땐2002국대<<이녀석들이문제 [4]
다름
2026-06-25 0 50
79608 잡담  
부정축구 특검하라. [1]
삶과죽음의거미줄
2026-06-25 0 41
79607 잡담  
우리저래도32강가는거임? [6]
다름
2026-06-25 0 48
79606 잡담  
님들아ㅎㅇ [4]
다름
2026-06-25 0 41
79605 잡담  
3경기에 20억 개꿀아니냐고 [1]
크츄다냥
2026-06-25 0 35
79604 잡담  
우리나라는 아직 조 2위라 상관없음 [2]
화련
2026-06-25 0 49
79603 잡담  
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 [1]
프리
2026-06-25 0 35
79602 잡담  
축구 졌네....ㅋㅋ
원양채화
2026-06-25 0 19
79601 잡담  
이제기도해야32강임? [2]
무법자
2026-06-25 0 38
79600 잡담  
"어이, 빚은 갚았다." [3]
GOHKJNMC
2026-06-25 1 76
79599 잡담  
외국인 야스가 제일 낫노 ㅋㅋ
군침대성
2026-06-25 0 23
79598 잡담  
진짜 조나못하네 [1]
흑설공주
2026-06-25 0 33
79597 잡담  
대체 뭐가 문제인 거시여 [1]
안했읍니다
2026-06-25 0 30
79596 잡담  
국민청원으로 누구 사형해달라고해도 되나요 [1]
크츄다냥
2026-06-25 0 39
79595 잡담  
조 3위로 올라가는거 다 계산한거지 ㅂㅅ드라 [1]
군침대성
2026-06-25 0 36
79594 잡담  
개노답
영원
2026-06-25 0 16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