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페스페 개재밌지요
맛도리 | L:1/A:19
1,127/2,370
LV118 | Exp.47%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2 | 조회 347 | 작성일 2026-03-24 20:41:03
[서브캐릭구경ON] [캐릭컬렉션구경ON]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스페 개재밌지요


프란체스카 진짜 개쳐귀엽지요..

개추
|
추천
2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456
다음화가 벌써 마지막이구나
원작 완결나고 2쿨 나올때까지 은제 기다리냥
2026-03-24 20:43:38
추천0
[L:1/A:19]
맛도리
이야기 하나도 정리안되고 2쿨이지요...말이 안되지요....티네랑..프란체스카랑..위어쎄신눈나랑..이슈타르랑...다 보고싶지요..
2026-03-24 20:45:31
추천0
456
페제도 보면 2쿨에서 애들 픽픽 죽어나가니까 이거도 그럴듯
2026-03-24 20:58:03
추천0
[L:1/A:19]
맛도리
아 질드레 탈락이 2쿨이었던가...근데 등장인물이 많아서 1쿨 더 있다고 이야기가 맛도리가 될까 싶지요...
2026-03-24 21:00:33
추천0
456
달갤에서 책 본 애들 말로는 재밌다고 함 ㅋㅋ 아직도 공개 안 된 캐릭터들 있어서 걔네 얼굴 보면 반갑기도 하다 그러고
지금 애니로 나온 부분도 그렇지만 1:1로 싸우는게 거의 없고 단체전을 많이 하니까 후반에는 한번 싸움에서 몇명씩 탈락한다나

애니 1쿨이 5권까지고 원작 완결이 10권이라고 하니 딱 1쿨에 5권씩인듯
이게 지금 세세한 달쌤파트 생략해가면서 메인 전투 위주로 구성을 짜다 보니 이런 속도가 가능한거같음 그래서 2쿨도 야분코삭 메타로 시원시원하게 질러대면 아마 스토리 자체는 대강 때울수도 있을듯? 대신에 눈이 존나 즐겁게 해주고
2026-03-24 21:08:13
추천0
[L:92/A:339]
유우카
이번에 개잘나왔나보네..
2026-03-24 20:43:48
추천0
[L:1/A:19]
맛도리
전 달빠로써 만족스럽지요
2026-03-24 20:45:49
추천0
[L:92/A:339]
유우카
페이트 시리즈는 어디서부터 봐야할지 감이 안옴
2026-03-24 20:44:06
추천0
[L:1/A:19]
맛도리
페스페를 잘 이해하고 보려면...최소 페스나 UBW, 페이트 제로, 헤븐즈필 극장판, 로드 엘멜로이 2세의 사건부 는 봐야지 잘 즐길수 있지요...월희 공의경계 마법사의 밤도 알면 좋지요...아포크리파나 엑스텔라도 알면좋지요...이걸 다보면 페그오를 완벽히 즐길수 있지요..
2026-03-24 20:51:25
추천0
456
님아 시리즈 볼때 그냥 시간순으로 보는게 좋음 아니면 미래시간대 먼저 봤다가 과거편 보고 아 이게 이거구나 하는게 좋음
전자라면 페이트제로-페스나UBW-페스나헤븐즈필 / 후자라면 페스나UBW-헤븐즈필-페이트제로 순서로 ㄱ

페스페를 이 다음에 봐도 되고, 페그오까지 본 다음에 봐도 됨
페그오까지 볼거면 퍼스트오더 -> 바빌로니아 이순서로 ㄱ
바빌로니아에 나오는 캐릭들 페스페에도 좀 겹쳐서

로엘사까지 보면 진짜 좋긴 한데 이거는 페린이들한테 별로 재미가 없다더라
2026-03-24 20:53:26
추천0
456
페제 페스나만 봐도 재밌지만 그오 7장 애니까지 봐야 최대 재미로 볼수있음...
2026-03-24 20:47:46
추천0
[L:1/A:19]
맛도리
페제 페스나만 본다고 이해를 못하지요...그냥 다 쳐보고 그오까지 해야지 페스페를 완벽히 즐길수 있지요..
2026-03-24 20:52:43
추천0
456
그오까지 해야 아 얘가 얘구나 하는거 나오긴 하는데 애들 보니까 페제 페스나정도만 보고 봐도 라이트하게 재밌게 볼수있긴함
2026-03-24 20:54:20
추천0
[L:92/A:339]
유우카
지금 애니가 기존 페이트 시리즈나 페그오랑 스토리가 연동되는거임?
2026-03-24 20:49:23
추천0
[L:1/A:19]
맛도리
다 연결은 되있지요...모든 시리즈가 세계관은 같은 평행세계 느낌으로...
2026-03-24 20:53:46
추천0
456
직접적인 연동은 아님 모두 다 평행세계같은거라
근데 평행세계일지라도 시간대가 다 다르고, 과거에 비슷한 사건이 있었던 건 맞아서 그냥 그런거 생각 안하고 대충 봐도 됨

대신 전작에 나온 애들은 이미 서사나 캐릭터성 설명같은걸 건너뛰니까 아 얘가 얘구나 하는걸 느낄라면 전작부터 봐야 하는 거고
2026-03-24 20:55:37
추천0
킴무제
윗댓후기)페스페진입장벽미국코믹스급이네요
2026-03-24 20:52:28
추천0
[L:1/A:19]
맛도리
이미 고이고 고였지요..
2026-03-24 20:54:52
추천0
[L:92/A:339]
유우카
이건 언제 한 번 각잡고 봐야 하는거네..
2026-03-24 20:53:52
추천0
[L:1/A:19]
맛도리
UBW 먹어보고 맛있으면 다른것도 먹어보는거지요..
2026-03-24 20:55:21
추천0
456
윗댓말처럼 일단 페제나 UBW 둘중 하나 골라서 봐보셈
소년만화 감성?이 좋으면 UBW, 다크한게 좋으면 제로 ㄱ
둘다 봤는데 족같이 재미없어 그럼 뭐 다음거 안보는거지
2026-03-24 20:56:32
추천0
[L:29/A:784]
아진
난 옛날에 본 세이버루트였던가 이게 젤재밌었음
2026-03-24 20:57:40
추천0
[L:1/A:19]
맛도리
저도 스튜딘의 페이트 시리즈로 입문했지요..그 시절에는 정말 재밌게봤지요..
2026-03-24 20:58:11
추천0
[L:29/A:784]
아진
리메이크 기원....
2026-03-24 21:03:37
추천0
[L:1/A:19]
맛도리
근데 세이버 루트는 진짜 새로운게 없어서 리메이크 안될거같지요..
2026-03-24 21:04:33
추천0
456
스튜딘 페스나는 엄밀히 말하면 세이버루트도 아니긴 하네 ㅋㅋㅋ 짬뽕도하고 오리지널도 넣어놔서..
2026-03-24 21:08:44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2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수정/2021.11. 08] 자유게시판 규칙 안내 [3]
츄잉
2021-08-11 2 22345
79671 잡담  
아까피자시킬걸.... [2]
무법자
2026-06-26 0 17
79670 잡담  
오늘 내 저녁 [5]
히로
2026-06-26 0 31
79669 잡담  
가격압박이 심하구나 [2]
2026-06-25 0 33
79668 잡담  
조금 있으면
인간맨
2026-06-25 0 15
79667 잡담  
번아웃이왔습니다 [4]
백일
2026-06-25 0 46
79666 잡담  
토끼짤올리고자러감 [3]
456
2026-06-25 0 38
79665 잡담  
오아시스 팝업 또 여네 [4]
20세기오타쿠
2026-06-25 0 35
79664 잡담  
당병근신련 [1]
2026-06-25 0 28
79663 잡담  
글리젠 보면 슬프네 [3]
영원
2026-06-25 0 39
79662 잡담  
어떻게 주식 이름이; [6]
2026-06-25 0 58
79661 잡담  
모기시발련 [2]
2026-06-25 0 36
79660 잡담  
모나미 상폐위기래 [6]
군침
2026-06-25 0 60
79659 잡담  
속슬 왜 이래? [2]
영원
2026-06-25 0 47
79658 잡담  
급등주의 세계는 신기하다... [4]
2026-06-25 0 59
79657 잡담  
요즘 막 엄청덥진않네 [4]
군침
2026-06-25 0 48
79656 잡담  
벌써 올해 절반이나 지나갔네 [3]
화련
2026-06-25 0 59
79655 잡담  
ㅎㅇ요 [2]
우쥬
2026-06-25 0 48
79654 잡담  
유튜브 다시 시작함 [2]
짱아★
2026-06-25 0 61
79653 잡담  
님들카카페에도굴왕이라는웹툰소설을아냐 [4]
무법자
2026-06-25 0 60
79652 잡담  
인사만 잘해도 반은 간다 [6]
아난타
2026-06-25 0 69
79651 잡담  
컨텐츠를 너무 사랑해서는 안됨 [4]
화련
2026-06-25 0 62
79650 잡담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간다
♥디지땅♥
2026-06-25 0 35
79649 잡담  
먼 여자냐 [1]
멘헤라
2026-06-25 0 52
79648 잡담  
아기봐라 [15]
카카시♡
2026-06-25 0 78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