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건덕들 이거설명좀
456 | L:0/A:0
1,643/2,590
LV129 | Exp.63%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2 | 조회 699 | 작성일 2025-06-14 16:24:23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추
|
추천
2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삣삐마을
1번 : 설명해도노잼

2,3번 : 안노씨발련아건담만들랬지에바만들랬어?

4번 : 설명하면길고현학적임


아래본문

모빌슈트(건담) 단독으로 대기권돌파 : 자살행동
전함도이거못견뎌서터지고
작중에서도 자쿠 몇번 터짐
자쿠터지는거랑대비해서 퍼스트건담이 강하성공하는장면이있는데
이건 백팩에있는내열제 + 냉각제분출 + 방패로피크버티기
의 삼중요소가갖춰진 좆사기였음
좆사기여서 이후엔언급도안나옴
지쿠악스시대 = 제타건담시대 정도인데
이때도 흔한기술은아님


좆도아니지만
건담팬들에겐 나름 밈이라서
그냥 틀딱병신들이
young하고 mz한지쿠악스보면서
에잉...라떼는....!.!.!!!


하는것과진배없음
2025-06-14 16:35:37
추천0
456
자세한설명감사ㅋㅋ 재밌게잘설명하네
2025-06-14 16:42:22
추천0
[L:55/A:483]
20세기오타쿠
우주세기가 원래 현실적인 리얼리티를 추구하는데 맨몸으로 대기권 돌파하는건 거품물만한듯ㅋ
2025-06-14 16:47:56
추천0
456
우주세기가 현실 비우주가 판타지인가
2025-06-14 16:53:19
추천0
[L:40/A:793]
유이
우주세기는 시청 타켓이 리얼리티랑 철학을 이해할수 있는 고등학생이나 성인이 타켓이면

비우주세기는 약간 쉽게 접근할수 있게 시청연령이 낮게 제작햇음

드래곤볼z, 다이마나 드래곤볼 슈퍼 느낌라고 해야하나
2025-06-14 17:06:47
추천0
[L:40/A:793]
유이
ㅈ고수인 내가 설명해드림

우주세기는 올드팬이 많고 건덤의 아버지 토미노옹이
리얼리티와 철학을 담아서 만듬

예를들어 전쟁하면 이기고 끝나는게 아니라 양쪽도 피해가 크고 민간인 희생자가 많다
증오의 족쇄가 이어진다 등등


근데 지쿠악스는 토미노옹 팬인 에바 감독이 만들어서
최대한 토미노옹 느낌을 살릴려고 했음


문제는 대기권 돌입 - 이건 토미노옹도 욕처먹어서
그냥 돌입하던것도 추가로 설정 더 씌워서
리얼리티를 올림

그리고 전반적으로 건담을 그리기보단 에바를 그린 느낌이 존나 듬

원작 보고 지쿠악스보면 스토리는 흥미로운대
모빌슈트 보면 에바인지 건담인지 구별이 안감
다른사람들응 참신하다고 평가할지 모르겠는데


건담 이거저것 다 봐왔던 사람으로썬
디자인 진짜 존나 ㅈ같은게 많음
2025-06-14 17:04:18
추천0
456
한마디로 근본이없구만
2025-06-14 17:06:27
추천0
[L:40/A:793]
유이
내용자체가 최초의 건담이 시작하는 장면부터 패러독스? 나비효과 생각하고 그림

그래서 건담 주인공이 건담 안타고 시민들이랑 도망치고 주인공 라이벌이 그거 타고 싸우는걸로 시작됨 ㅋㅋㅋ
2025-06-14 17:08:57
추천0
456
ㅋㅋㅋㅋ 오마주같은거네
2025-06-14 17:17:30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2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수정/2021.11. 08] 자유게시판 규칙 안내 [3]
츄잉
2021-08-11 2 22375
80035 잡담  
안녕하세요,,
깡통
2026-06-29 0 1
80034 잡담  
주식하는 칭기들 무슨 앱써? [1]
우으
2026-06-29 0 12
80033 잡담  
3경기 중계하려고 1800억 태운 jtbc도 웃기네 ㅋㅋ [2]
군침
2026-06-29 0 39
80032 잡담  
우루과이는 지들 축구대표팀에 수치라고 귀국비행기 취소했대 [1]
도플라밍고
2026-06-29 0 45
80031 잡담  
마음껏 언제든지... [1]
♥디지땅♥
2026-06-29 0 48
80030 잡담  
근데 이번에 새로 감독 선임해도 [2]
우쥬
2026-06-29 0 63
80029 잡담  
스카우트에서 이로치 처음떴는데
먼지먹는먼지˘˘
2026-06-29 0 30
80028 잡담  
여대생쟝 더워서 잠을 못자는중
도플라밍고
2026-06-29 0 36
80027 잡담  
꿀잠자실분2분만요 [6]
무법자
2026-06-29 0 79
80026 잡담  
아시안컵 6개월 남았는데 [4]
군침
2026-06-29 0 68
80025 잡담  
띵보 사퇴 [3]
456
2026-06-29 0 74
80024 잡담  
좋은밤 되세요.
인간맨
2026-06-29 0 25
80023 잡담  
일요일 밤은 항상 잠이 안옴
아난타
2026-06-29 0 37
80022 잡담  
요즘 좃된이유 [1]
젖수아
2026-06-29 0 58
80021 잡담  
갤탭 살까 생각중인데 [4]
qwerty
2026-06-29 0 74
80020 잡담  
조금 있으면
인간맨
2026-06-28 0 21
80019 잡담  
꽁스킨 좋구요
2026-06-28 0 45
80018 잡담  
읽던소설 완결남 [6]
군침
2026-06-28 0 110
80017 잡담  
손흥민 마지막월드컵이 [4]
군침
2026-06-28 1 115
80016 잡담  
조용하네요. [2]
인간맨
2026-06-28 0 76
80015 잡담  
싸패 vs 싸패 [4]
군침
2026-06-28 0 98
80014 잡담  
더워덥다고 [4]
젖수아
2026-06-28 0 98
80013 잡담  
우으... [4]
우으
2026-06-28 0 83
80012 잡담  
던전밥전시회갓다왓습니다 [17]
킴무제
2026-06-28 6 121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