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템마냥 제자리에서 재선거만 외치는게 무슨문제가?
재선거를 요구하는 사람들이 제자리에 서서 평화롭게 자신들의 구호만 외치는 것은 그 누구에게도 법적도덕적 피해를 주지 않음.
그들은 토템이기때문에
다른 집단에 가서 깽판을 치거나 해악을 끼친 적이 없음 영상에 보이는것보면 굉장히 평화롭고 단순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정선거파가 재선거파를 집요하게 비난하고 공작조니 뭐니 하며 음해하는 진짜 이유는 아주 단순함
'머릿수'는 필요한데 통제가 안 되니까
자신들의 구호(부정선거)에 화력을 보태줄 인파가 필요한데 재선거파가 딱 선을 긋고 자신들의 의도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얄미운 것임.
그리고 자신들의 프레임이 깨지니까 잠실집회에 모인 모든 시민이 부정선거라는 하나의 목표로 뭉친 것처럼 포장하고 싶은데옆에서 우린 그게 아니라 절차적 재선거를 원하는 거다라며
상식적인 목소리를 내버리면 자신들의 선동 동력이 떨어지기 때문
결국 연대를 거부당한 쪽이 내 입맛대로 이용할 수 없다면 차라리 적으로 돌려서 깎아내리겠다는 심보
부정선거론이 잘못됐단것이 아니고
보여지는 구도가 그렇다는거임 ㅇㅇ
재선거만 외치고싶은사람들은 어련히 그쪽으로 모이고
부정선거도 외치고싶은사람들은
어련히 그쪽으로 모이겠지 ㅇㅇ







추천


메이플로 치면 루디파퀘가실분만오세요
커닝파퀘가실분만 오세요 해서 자연스럽게 나눠지면되지 음해할것까진없다고봄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