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연재 재개하면 희망사항
사나사나 | L:0/A:0
204/250
LV12 | Exp.81%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941 | 작성일 2020-10-07 02:18:49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연재 재개하면 희망사항

독자들이 납득할 만한 상황이나 전개를 만들어줬으면 좋겠음

 

1. 밤,카라카 둘이 솔직히 하진성 구한다고 염병떨 때 1타로 바로 납득한 사람 있음? 전개의 빌드업이 부족해서 

  다들 아니 셋의 관계가 이정도였어? 하는게 대부분이었잖음??? 고작 빌드업으로 거론되는게 하진성의 일방적인 밤 아낌(?) 밖에

  없음 밤은 퍼그에게 명백한 적의를 뿜어내는 빌드업이 확실했고 하진성에게는 적의는 없으나 납치 직전까지의 하진성과 다 걸고

  사부를 구한다는 집착수준의 특별한 상호관계 묘사가 없었고 이는 카라카역시 마찬가지 의심 어쩌구,본인 거처인 성에서 하진성과

  멀어지는 빌드업만 쌓아놓고는 아무것도 없이 갑자기 태세전환...

  뿐만 아니라 밤은 여러모로 사고회로에 문제 많은 캐릭터 솔직히 그냥 전개의 빌드업,캐릭터 성 등등 자왕난이 훨씬 주인공하기에 적합함

 

2. 적들이 하나같이 다 관대함 아닌 적을 찾는게 빠를정도..(솔직히 안그런 악당이 있기는했나?) 좀 우월감에 차서

  오만하게 게임 제안도하고 상황 불리하게 만드는 캐가 있으면 좀 반대되는 악당이나와서 철저하게 운으로만 살아남거나 하는 것도

  있어야지 호아퀸,칼라반,데이터 왕 기타 등등 매번 절대적 유리함 속에서 게임이니 뭐니 염병할 기회만 주구장창 줌

  결정적으로 게임 내용? 중요하지도 않고 신박하지도 않고 재미도없음 다시보면 룰? 그냥 누가 신수 더 강한가 싸움임

 

3. 상황묘사 좀 제대로 해줘.. 특히 말많은 3부의 역대급은 개인적으로 레파브브 설명충 장면이 압권이였음

  저격수가 전쟁중에 저격에 성공하고(사살 확인도 안했음....) 제자리에 가만히 있으면서 아무도 안듣는데 허공에다 주저리주저리

  차라리 어느정도 현실고증 해서 레파브브가 저격뒤에 바로 자리이탈 하면서 타 지역으로 이동중에 독백으로 말했다면 충분히 납득 가고도

  남을 전개 게다가 에반켈이라는 초 상위권 하랭의 추적능력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전개엿는데.....

  여기에 더해 이 상황 직전의 군단의 지휘관중 no.2인 엘파시온이 일개 저격수말 듣고 전장을 넓게 보며 여러 보고 등 취합 및

  선별 판단하고 작전 지시 내리면서 부하를 이끌어야 하는 본인의 역할을 내던지고 희생 작전 그대로 따르는건 기가막힌 코메디

 

4. 마술사,레사,노블레스,쿠베라 등등 본인 보다 퀄 좋은(조금 모자르더라도) 작화 꾸준히 유지했던(노블제외) 작가들 좀 보고 배우시길

  솔직히 어시 여럿두고 배경,캐릭 따로놀고 이러는건 너무한거 아닌가? 특히 저중에 마술사는 퀄이며 분량이며 지렸는데.. 노블처럼 퀄 좋은

  그림작가 구하시던지 솔직히 구하지 못할만큼 돈 못버는것도 아닌데.. 뭐 어시들 교체했다니 작화 부분은 기대가 되네

 

결론: 킹시우.. 제발 캐릭터 행동이건 전개건 딱 납득가게만 그려줘/ 솔직히 나말고도 전개,재미 기대하는거 포기하고 초기에 설정 지렸던

       10가주같은거 보려고 남은 사람들 많을걸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낭만x설정
감정선 빌드업이 가장 약하긴 하지.... 카라카도 카라카인데 난 가장 황당했던 게 칼라반. 먼저 밤한테 손잡자고 하는 거 보고 뭐여 이거 했지; 그리고 2번은 ㅆ공감.
2020-10-07 10:40:11
추천0
사나사나
그것도 어처구니 없기는했지... 재미는 둘째고 전개가 부자연스러우니.. 참
2020-10-07 18:34:48
추천0
은잠자리
난 밤이 구하러 가는건 ㄱㅊ았음. 카라카가 가는건 좀 의외였는데
2020-10-07 18:48:29
추천0
사나사나
너무 뜬금포 였음...
2020-10-08 00:33:18
추천0
[L:4/A:375]
바바
1번같은경우는 저도 전부터 글썼지만 하진성과 밤의 감정선을 설명도 없었다는게 당황스러웠음
그 전서부터 좋은 면을 보이거나 자랑을 했거나 했어야 이상하지 않지 뜬금없이 스승때문에 화내는게 단순히 스톡홀롬 증후군처럼 보임

카라카 같은경우도. 스승앞에서 가면도 안벗을정도로 성격 자체가 .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라면... 이라는캐릭이였는데
뜬금없이 진성바라기를 했는지 이해가 잘 안감..
지금이에서야 밤을 키우다 보니까 얘 쫌 대단한애네. 좀더 키워봐야지 하니까 이해라도 하겠는데
진성의 복수를 하력 했다면 그때 그 성격이라면 밤을 용암에 녹이고, 자기가 직접 복수를 할 타입이 아니였나 생각함.


2번 4번은 잘 모르겠네.. 4번은 그냥 호불호 같아서...
2020-10-07 19:50:05
추천0
사나사나
ㅇㅇ 카라카는 지금까지 나온 모습으로는 그랬어야 하는 게 맞음
2020-10-08 00:36:42
추천0
아가페
안녕하세요 유튜버 직진tv 입니다
이 글에 대한 내용을 영상으로 리뷰해봐도 괜찮을까요
2020-10-09 00:52:15
추천0
사나사나
님 유투브를 제가 본적이 없어서 어떤 스타일로 만드시는지 잘 모르겠으나
내 글을 대차게 까는 용도건 옹호하는 용도건 내용 좀 보충해서 만들어 주세요..

1.에서 더 안쓴 것 은 제가 쓴 대로 전개를 쌓아가는게 부족했고 그 부분에서 예를들면 '카라카는 하진성하고 보낸 세월이 길었으니
뭐 특별한 관계가 더 있겠지...','밤도 하진성이 저렇게 신경 써 줬는데 알게 모르게 느끼는게 많았을거야 아직 안나온 과거에 둘이
더 사제의 정이 쌓여가는 부분이 있었겠지 등' 본편에 아예안나온 언급도 없던 부분을 독자가 상상으로 이러지 않았을까 하고 상상해서
납득해야하는게 실망한 부분이었음(무슨 앞으로 전개 예측하는것도 아니고 이미 나온 부분을 판단하는건데...)

2.에 더하자면 죽층 헬조 상대할 때 처럼 말같지도 않은 게임으로 기회주고 이런거 없이 우렉같은 탑티어가 도와주는 전개가 훨씬
낫다고 느껴지고 게임 내용도 종합적으로 딸리는 A가 게임의 룰을 이용해서 자기보다 우월한 B를 이기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성장하는게 아니라 / 신탑은 약한A가 룰을 이용하는게 아닌 가시,혹은 상대의 힘 흡수 등등 게임의 방식,룰과 전혀 상관없이 어떤
게임이 나오건 오로지 갑작스럽게 개화된(버프받은) 힘만으로 강대한B를 무력화시켜서 전개가 끝나버림
(전자 같은 경우는 사실상 신탑에서 없는 수준...) 좀 전,후자 방식이 챕터마다 섞여나오면 모르겠으나 거의 일방적으로 후자 경우의
전개만 나옴

3은 저거 하나로 충분해서 더 말할것도 없고...
4.도 개인 호불호의 영역이니까.. 다만 유명한 칼라반/부하/배경 따로노는 짤 그건 너무 심했음
2020-10-09 01:41:51
추천0
얀데레
솔직히 만화로써 부족한면이 많음
2020-10-09 22:03:53
추천0
슴구
안고쳐질듯ㅠ
2020-10-11 01:33:34
추천0
엘파시우
절대못고침 지금도 못쉬고있다는데 내년까지 못쉬고올테니 그대로임
그저 손목이나 병든거 치료만하고 그대로일예정
2020-10-14 17:51:19
추천2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미리보기 불법 게재 발견시 대응관련 [18]
비센테
2017-06-06 8 29361
정보공지
신의탑 퍼진 정보모음(5차 수정) [7]
사푸
2016-06-12 0 85847
정보공지
신탑 메인 좌표 (2016년 1월 기준) [22]
슬픈디짐
2016-01-04 1 36676
정보공지
SIU의 신의 탑 인물도감 [18]
로드리안
2014-04-14 2 103253
정보공지
SIU의 신의탑 설정 [19]
로드리안
2014-04-14 2 59863
102720 일반  
난 장수거북 헨도 가주 궁금하고 헨도가문에 랭커가 있을지 [1]
킨에몬VPN
2026-05-09 0 352
102719 일반  
우렉마지노 웹툰으로 몇년을 우려먹을지 걱정됨
킨에몬VPN
2026-05-09 0 230
102718 일반  
신게이님들 그립습니다
닉시바이누
2026-04-30 0 175
102717 일반  
백련이랑 우렉마지노 77층에서 첨만난거아니었음? [1]
킨에몬
2026-04-21 0 587
102716 일반  
우렉마지노 외전 설정붕괴 너무심하다
킨에몬
2026-03-18 0 639
102715 일반  
백련 등장
마지노선
2026-02-10 0 739
102714 일반  
그래서 이 두명은 언제 만남? [2]
뭥미
2026-01-18 0 1348
102713 일반  
3년전에 3년전 신의탑 정주행 했었다는 글을 썻었네 [1]
사푸
2026-01-04 0 880
102712 일반  
신의탑 빨리 복귀좀 하자 먼가 궁금하게 만들고 1년을 방치하고 이상한 우렉마지노 연재하농......... [1]
보흐
2026-01-02 0 851
102711 일반  
신게 죽어서 슬프다
마지노선
2025-12-11 0 573
102710 일반  
츄잉꿈꿨다 [2]
사푸
2025-11-27 0 953
102709 일반  
(팬픽, 자작 소설) 자하드 공주 에피소드15 '인류의 종말' 과 '구원의 천사' [2]
ESINebulas
2025-11-03 0 945
102708 일반  
(팬픽, 자작 소설) 자하드 공주 에피소드14 왕위 계승의 금단(禁斷) 의 비밀, 즉전력(即戦力) [2]
ESINebulas
2025-10-25 0 924
102707 팬픽  
(팬픽, 자작 소설) 자하드 공주 에피소드13 땅의 용맥, 성스러운 신기(신(神)의 무기) [2]
ESINebulas
2025-10-13 0 984
102706 일반  
(팬픽, 자작 소설) 자하드 공주 에피소드12 갱단 폭주족과 오랜 인연 [2]
ESINebulas
2025-10-09 0 1039
102705 일반  
1부는 진짜 조온나 재밌네,,, [2]
후라이팬
2025-10-07 0 1599
102704 일반  
(팬픽, 자작 소설) 자하드 공주 에피소드11 최악의 팀 [1]
ESINebulas
2025-10-04 0 1028
102703 팬픽  
(팬픽, 자작 소설) 자하드 공주 에피소드10 왕의 오랜 악몽, 깨어나다. [1]
ESINebulas
2025-09-29 0 1005
102702 일반  
(팬픽, 자작 소설) 자하드 공주 에피소드9 왕과 페아투르의 진실 [1]
ESINebulas
2025-09-27 0 986
102701 팬픽  
(팬픽, 자작 소설) 자하드 공주 에피소드8 제사장의 정체
ESINebulas
2025-09-27 0 564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